입학/대학생활/취업 수기 상세보기


제목 입학 수기92017학번 김민국)
작성자 신금철 조회 892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7-10-18
내용



저는 중학교 3학년 때 첫 번째 갈림길에 섰습니다. 이때 제가 살아오면서 가장 많이 고민한 거 같네요. 하지만 선택을 해야만 했고, 저는 산본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옳은 선택을 한 것일까 의문이 들곤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후회 없는 선택을 했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그 뒤로 학교생활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인생에서 하나뿐인 친구들도 사귀고 자동차 엔진 분해와 조립, CO2 용접 등 다양한 실습을 하며 꿈을 키워 나갔습니다. 2학년이 되자 전공실습 위주로 수업을 나갔고 3학년 때 자동차 정비기능사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3개월간 현장실습으로 안산에서 모르면 간첩인 ‘천마카센타’에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청소와 공구정리 등 밑바닥부터 시작하였고 엔진오일 빼기 및 타이어 교체까지 정말 좋은 경험을 하였습니다. 일을 하다 보니 좀 더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신안산대학교와 한국폴리텍 정수캠퍼스 수시접수를 했고 둘 다 합격하여 신안산대학교에 오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아쉬운 게 있다면 특성화 고등학교라 너무 전공위주로 수업을 하다 보니 인문계열 공부를 하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시간은 빨리 흘러가서 3월 2일 개강, 첫 수업은 열역학 수업이었고 수업이 다 끝나가는데 이러다 친구 한 명도 못 사귀겠구나 생각해서 옆에 있던 민준이한테 말을 걸어 같이 학식을 먹게 되었습니다. 그 후 석주, 민범, 영민, 상원, 윤재, 민혁, 정훈이까지 모두 친해지게 되었습니다. 취업을 했다면 이런 인연도 없었겠지만 대학에 들어와서 이렇게 좋은 친구들을 만나 정말 좋습니다. 상원이랑 학교 도서관에서 밤을 세며 열심히 공부했고 결과는 좋지 않아 속상하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기아자동차 산학인턴을 하고 있는데 저에겐 정말 좋은 경험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