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대학생활/취업 수기 상세보기


제목 입학수기(2018학번, 최진호) - 자동차 회사 연구원이 되고싶어요!
작성자 신금철 조회 612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05-11
내용



많은 대학교를 모색하던 중, 제가 배워온 물리와 수학을 중점적으로 다룰 수 있는 기계과가 있는 신안산대 기계과를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저의 꿈은 자동차 연구원이라서 기계과에서 전공을 배우면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학과장이신 신금철 교수님이 현대자동차 연구소에서 일을 하신 경험이 있어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고등학교 때 물리를 배운 덕분에, 교수님이 수업해주시는 내용이 크게 어렵지 않아 이해하는데 큰 지장이 없었습니다. 

처음에 학교를 들어오면서, 조용히 학교생활을 하다가 학점만 높게 취득하면 취업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였지만, 현실이 그렇게 쉽지 않다보니, 반대표를 하면서 임원활동을 하여 리더쉽을 기르자는 생각이 들어 학기 초에 반대표로 임명이 되어 현재 반대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조교님을 통하여 공지사항이 내려왔을 때, 개인사정이 있어 피치 못하게 학생들에게 전달이 되지 않아 학생들의 학사활동에 도움이 되지 못했을 때도 있지만, 그런 것을 다 이해해주는 친구들 덕분에 아무 문제없이 반대표 활동을 수월하게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조교님이나 선배님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 학교를 다니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학기 초에 MT 활동을 다녀오면서 동급생, 선배님들, 그리고 임원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보다 빠르게 학생들과 친해지게 되어 함께 술자리를 가지면서 얘기를 나눌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MT가 끝난 후, 공포의 시험기간이 다가왔습니다. 학기 초와 비교했을 때 학생들이 사뭇 소란스러워졌고, 긴장감이 풀리는 것 같아 걱정했지만, 첫 시험이다 보니 걱정과는 다르게 학생들끼리 서로 문제를 공유하며 시험 대비를 하는데 서로서로 도움이 되어 뒤처지는 학생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시험은 어떻게 치렀을지 모르지만, 저 또한 최선을 다했고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에게도 문제풀이와 개념설명을 병행하여 분명 도움이 되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반대표 활동을 한 덕분인지, 재학을 하면서 큰 어려움 없이 다른 학생들과 좋은 관계로 지내고 있어 재학을 하는데 흥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교수님들, 조교님들, 선배님들, 그리고 동급생들과 상담을 하거나 멘토-멘티 활동을 하면서 학점관리를 하여 제가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큰 노력을 할 것입니다. 다른 반은 어떤 지 모르겠지만 저희 반 학생들을 이끌며 유쾌하고 학급 내 학생들 모두 높은 학점을 취득하여 각자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반대표 활동에 열심히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