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대학생활/취업 수기 상세보기


제목 취업수기(2014학번, 김강규) - 교수님 추천으로 대기업 왔어요!
작성자 신금철 조회 1280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09-14
내용



저는 2018년 2월에 졸업한 후 신라호텔 등을 지원하였으나 최종단계에서 탈락하였다가 5월에 신금철 교수님의 추천으로 ㈜영풍정밀에 입사하여 영풍정밀의 A/S Team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제 일하고 있는 영풍정밀은 영풍그룹의 계열사로 펌프와 밸브를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반월공단에 위치한 펌프, 밸브, 소재공장과 여수, 당진, 울산에 각각 사무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재직하고 있는 펌프공장은 일반 상수도, 하수도에 사용하는 펌프도 만들지만 주로 화학용 펌프 (Chemical Pump)로 타사와는 다른 펌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규격을 정하는 회사 맞춤 제작이 아닌 사용자(User)가 이송액, 이송량, 양정 등의 정보를 회사에 알려주면 그에 맞는 펌프를 제작하는 사용자 맞춤 제작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Impeller가 하나인 단단펌프부터 Impeller가 두 개 이상인 다단펌프, 일반 수평형 펌프부터 고양정을 필요로하는 다단펌프까지 여러 펌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삼성, 현대, SK, 두산 등 국내우수의 대기업들과 발전소, 공기업 등에 펌프를 납품하고 있으며, A/S Team은 영풍정밀에서 제작한 펌프가 고장이 났을 때, 업체를 찾아 Pump Trouble의 원인을 분석하고 바로 해결하는 간단한 수리부터 공장 Shop으로 들여 분해 수리하는 중대한 수리까지 해결하고 있습니다. 영풍정밀은 고장이 난 후에 수리를 하는 After Service와 고장이 나기 전 점검 차 방문하는 Before Service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화학용 OH1 Pump (저양정)

특징 : Impeller가 하나인 단단펌프이며, 저양정에 쓰이는 펌프입니다.


-일반 화학용 Vertical Pump (고양정)

특징 : Impeller가 여러개인 다단펌프이며, 최소한의 동력으로 최대의 효율을 이끌어내기 위한 고양정 펌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