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대학생활/취업 수기 상세보기


제목 입학수기(2018학번, 박태현) - 신안산대 기계과 와서 처음으로 꿈과 목표가 생겼어요!
작성자 신금철 조회 560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10-24
내용



나는 2018년도에 신안산 대학교를 입학하게 되었다. 신안산 대학교 입학까지의 나는 어렸을 때부터 학업에 대한 큰 관심이 없었다. 그저 고등학교 졸업하고 취직하여 일찍 돈을 버는 게 내 목표였다. 그래서 그런지 학업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아르바이트하여 돈을 버는 시간 비중이 더 컸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직하기 위해 고등학교 3학년 때 직업반을 신청하려 했다. 그런데 주변 사람들과 부모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취업하더라도 대학은 나와야 된다고 하여 고민하게 되었다. 그래서 담임 선생님을 찾아뵙고 상담을 하게 되었다. 상담을 통해 나는 대학을 꼭 졸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대학을 가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처음부터 기계과에 대해 관심이 있었던 건 아니지만 기계과 취업률이 가장 높고 취직이 잘 된다고 해서 기계과를 목표로 하여 대학 진로를 정했다. 그래서 대학 원서 쓰기 한 달 전부터 여러 전문대 기계과를 찾아보았다. 먼저 경기권 전문대 중 기계과 위주로 찾았고 전문대 기계과 약 열다섯 군데 이상 넣었다. 그중 여덟 개 대학 정도에서 합격을 했다. 고민 끝에 나는 신안산 대학교를 선택하여 다니게 되었다.

나는 신안산 대학교에 와서 처음으로 꿈과 목표가 생기게 되었다. 단순 취직이 목적이 아닌 내가 취직을 하고 싶은 곳이 생기게 된 것이다. 꿈과 목표가 생기니깐 평소에 관심 없었던 학업에 대해 관심이 늘어나고 욕심이 생겼다. 지금 대학교 생활이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