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설문조사 결과에 대한 학과운영방안
작성자 임광빈 조회 527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0-04-17
내용

안녕하세요? 기계과 학과장 임광빈 교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여러 초중고와 대학에서도 온라인 수업으로 많은 불편이 발생하고 있으며, 우리학과 역시 온라인수업으로 어려움이 있으나 점차 적응해 가고 있는 듯 합니다.  여러분이 온라인수업을 하는데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하여 실시한 설문조사에 성실해 답변해 주어 감사합니다. 기계과 교수님들은 여러분의 설문조사 중 불편사항이 많은 아래사항에 대하여 운영방안을 마련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1. 중간고사 시행여부

현재와 같이 온라인 강의 상황에서는 중간고사를 시행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 19가 해제되어 강의실 수업할 때 담당교수님들께서 중간고사를 연기하거나 기말고사등으로 대체 여부를 알려드릴 것입니다.


2. 과제물 제출기간

과제물 제출기간이 과목마다 달라 여러분의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여 기계과 모든 전공과목의 제출기간을 해당주차의 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받기로 하였습니다.


3. 실습과목 수업

현재 실습과목은 이론이나 영상자료등으로 진행하고 있어 여러분이나 교수님들 모두 가장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8주차 이후에는 온라인수업을 중단하고 강의실 수업할 때 보강이나 보충수업으로 학교 실습실에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4. 학습 플렛폼 사용

이에 대하여는 다양한 의견이 있었으며, 현재 많이 적응해가고 있다고 판단되어 학과홈페이지와 구글클래스룸만 사용하도록 권장하였습니다. 만일 다른 플렛폼을 사용하는 과목은 학생들에게 공지 부탁드렸습니다.


현재 우리 모두 어려운 상황입니다. 정말 한번 겪어보지 못한 상황이다 보니 온라인 수업에서도 여러가지 혼선과 불편한 사항으로 여러분 특히 신입생 여러분께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현재 기계과 교수님들은 여러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이해를 바랍니다. 과목별 궁금한 사항은 담당교수님께 문의하고, 학과운영등 기타 건의사항은 SAU성공학과목 과제물제출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기계과 모두 어려운 상황이 조만간 종료되리라 믿고, 잘 이겨내어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만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