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개요: 2주동안의 집합교육을 통해 체득한 B2B 관련 지식을 실제 영업 현장에 접목1. 가망거래선발굴- 가망거래선발굴/접근우선순위 검토2. 관계형성- 가망거래선 방문 약속- 초도방문 전략 수립3. 니즈파악- 고객의 문제점에 관련한 대화 시도 전략- 니즈파악 질문 스킬4. 제안설명- 고객 니즈에 따른 대안 개발- 제안 내용 구성- 고객 반론 대응5. 계약체결- 협상 및 계약서 작성
실습내용:
1. 빌트인, 시스템 에어컨, 사이니지 등 B2B 관련 교육2. TV, 인덕션, 전자렌지 설치 교육3. 거래처 방문 미팅 참관4. 하이마트 방문 제품 교육 및 체험5. 창고 정리 및 재고 파악6. 가상제안 PT 발표7. 수원역, 인계동 요식업 매장 대상으로 영업 실습8. 삼성전자 프로님 방문 B2B 관련 교육9. 사무실 청소 및 정리10. 인테리어 업체 DM 발송 업무11. 전산업무 기본적인 틀 이해12. 제품 배송13. 건설현장 방문14. 우체국에서 상품 발송 업무15. 렌탈하우스 방문
실습 전후 차이점: 생소했던 B2B라는 것에 대해서 배우고 최근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편의점이나 지하철, 박물관등에 설치되어있는 그냥 TV라고 생각했던 것들이나 롯데리아 무인 결제기가 사이니지라는 것을 알았고, 사이니지나 빌트인, 시스템 에어컨이 전부 B2B시장에서 다루는 제품들 이라는 것과 이제는 B2B의 시장이 점점 넓어지고 가능성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
향후 계획: 이번 현장실습을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하고 배운것들이 많았지만 아직은 당장 어떤 방향으로 진로를 결정하고서 실행해야할지 모르겠어서 현재는 많이 고민해보고 깊게 생각을 해봐야 하는 시기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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