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나눔 상세보기


제목 2018년 하계 단기실습학기제 현장실습 - 김성태(에스아이세미콘)
작성자 신금철 조회 388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09-10
내용



실습개요: 저는 에스아이 세미콘이라는 회사에서 기계를 설비보존(설비 기계정비)을 하고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현장실습 기간동안 제게 주어진 업무에 활용해보고 미흡한 점을 찾아 고치며 동료와의 협동력을 키우고 인관관계를 익히는 것이 저의 목표 입니다.


실습내용: 저는 BACK 파트에 있는 기기를 정비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BACK파트의 기기는 두 종류가 있으며 LED 칩을 알맞은 광도 및 파장 등으로 분류를 해주는 분류기와 분류된 칩을 포장 시켜주는 테이핑 기기가 있는데 저는 그 기계에 이상이 생겨 수리가 필요 할때 가서 정비해주고 저희 선에서 하지 못하는 경우 지원정비를 요청하는 일과 기계에 저장 되어있는 LED 칩의 기준값이 3일 경과 또는 교체가 필요할시 가서 교체시켜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기기를 정비하면서 제가 대학교에서 배운 것을 어떻게 활용 하는지를 배우고 있습니다.


실습 전후 차이점: 실습 전에는 저는 학교에서 배운 것만으로 모든일을 어느 정도 할수 있을 것이라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일을 하면 느낀건 배운것을 업무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지를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설비기기를 정비 할때 학교에서 배운것을 활용하여 어떤 일이라도 할수 있을거라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일을 하다보니 제 스스로가 활용 능력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다 안되는 것이 있으면 선임 분들께 물어보는데 듣다보면 학교에서 배웠던 것이고 제가 활용하는 법을 몰라 못하는 것이라고 느낄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실습이 끝난 뒤에도 남아 제가 배운 것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배우겠습니다.


향후 계획: 현재 계획은 회사를 다니면서 저의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회사에서 인정받을수 있는 사람이 되는것이고 3년이라는 시간동안 돈을 모아 3년 후 퇴직금과 청년내일채움공제로 받는 돈을 모아 30대가 되기전에 1억을 모으는 것입니다. 3년 후에는 아직 정한게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