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나눔 상세보기


제목 학술 전시회 - 캡스톤디자인: 스마트 스탠드(노인현, 2015학번)
작성자 신금철 조회 463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11-08
내용



2학년 1학기에 캡스톤디자인을 하면서 처음에는 어떤 제품을 만들지 생각을 하다가 국자에 온도와 무게, 염도를 측정할 수 있는 국자를 만들려고 했었는데 많은 돈과 시간이 필요하기도 하고 구하기도 힘들어서 포기를 한 후에 스마트 스탠드라는 제품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스마트 스탠드는 요즘 많이 필요로 하는 부품을 스텐드 안에 내장하여 의자에 많이 앉아있는 직작인과 학생들, 잠을 쉽게 들지 못하는 사람들을 생각하여 만들었습니다. 스마트 스탠드 안에 들어있는 부품으로는 블루투스 스피커 2개와 블루투스 무선충전기가 내장되어 있으며 스탠드와 가습기를 같이 쓸 수 있게 연결을 하여 사용하는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스탠드 밑에 부품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적어 고민을 하다가 스탠드 바닥 부분을 3D 프린트로 만들어 저장 공간을 넓히는 게 좋다는 조원들의 생각을 바탕으로 CATIA로 만들어 본 후에 3D 프린트로 출력을 해서 부품을 넣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저희가 노력한 만큼 제품이 잘 작동이 되어서 뿌듯했습니다. 졸업 학년도에 친구들과 같이 모여 재미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어서 보람찬 학기였습니다. 이제는 이런 활동이 없겠지만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