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나눔 상세보기


제목 학술 전시회 - 캡스톤디자인: 차량용 능동성 썬가드(심동빈, 2014학번)
작성자 신금철 조회 554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11-08
내용



같은 학번 동기들과 조를 이뤄 캡스톤디자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품구상 시 다들 적극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왔습니다. 저희가 만든 차량용 능동성 썬가드는 차량 앞 유리에 부착되어 시야로 들어오는 강한 햇빛이나 라이트 빛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작과정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100% 투명한 LCD 패널이 필요해 전자상가도 둘러보고 인터넷도 뒤져 보았지만 결국엔 찾지 못했고 반투명 패널로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빛을 차단해주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어 제작이 어려웠으나 조원들이 협력해 컴퓨터정보과 교수님도 찾아가보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물어보며 프로그래밍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고 지인의 도움을 받아 프로그래밍을 하고 제품을 무사히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완벽한 제품은 아니지만 조원들이 똘똘 뭉쳐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이 더 발달하고 기업체와 협력한다면 완벽한 기술로 더 좋은 제품이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시회를 앞두고 많은 조원들이 조기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인원이 부족했지만 남은 인원들이 전시회 잘 준비했고 전시회에 총장님도 오시고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긴장되었지만 더 잘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했습니다. 평소 발표를 맡았던 재준이가 없어 제가 하게 되었지만, 침착하게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