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나눔 상세보기


제목 2019년 신입생 스타트업(박상욱, 2019학번) - 대기업 취업한 선배 이야기, 인상 깊었습니다.
작성자 신금철 조회 293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9-03-14
내용

처음에 대기업에 취업하려면 엄청 힘들고 어려울 줄 알았는데, 선배님의 말씀을 듣고 대기업에 취업하는 게 당연히 어렵고 힘들겠지만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그렇게 어렵고 힘들지는 않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보다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고 마음도 좀 편해졌고 너무 잘하지 않아도 어느 정도만 한다면 중견기업 정도는 취업할 수 있다는 것에 안도감이 들었습니다. 취업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은 어떻게 하셨는지, 학점관리, 군 문제 등 여러가지 말씀을 해주셨는데 1학년부터 너무 힘들게 공부하지 않아도 주어진 과제만이라도 열심히 하고 출석만 잘해도 학점은 어느 정도 따라오니까 편히 생활해도 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군대는 빨리갈수록 좋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해군이나 해병대 가고 싶은 사람 있으면 절대 가지 말라고 하시면서 군대는 편하게 다녀오는게 좋은 거니까 해병대나 해군 갈 생각있는 사람은 접고 육군 가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말씀도 너무 재미있게 잘해주셔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습니다.

처음에 대학교 왔을 때 아는 사람도 없고, 대학교는 학점이 안 나오면 졸업을 못하기 때문에 솔직히 나만 졸업을 못하면 어쩌나 무섭기도 하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선배님의 조언과 말씀이 아주 큰 힘이 되었고, 좋은 말씀 해주신 선배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사교성이 좋지 않은 편이라 새로운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하는 스타일인데 선배님의 말씀을 듣고 단합대회나 MT 등 여러가지 활동을 하면 자연스레 친해질 수 있다는 생각도 들어서 좀 안심이 됐고 반 친구들과 친해지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선배님의 말씀이 아주 큰 도움이 됐고 좋은 말씀 해주신 선배님, 너무 감사드리며 스타트업에 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