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나눔 상세보기


제목 2019년 신입생 스타트업(김성훈, 2019학번) - 스타트업 프로그램, 저에겐 보약과도 같았어요!
작성자 신금철 조회 318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9-03-19
내용

신안산 대학교의 Start-Up 프로그램을 통해 선배님들의 학교생활 및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었는데, 하나하나 나에게 보약이 되었다. 선배님들 각각의 시행착오를 통해 겪은 학교생활 이야기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들으면서 나에게도 없던 학교생활에 대한 계획과 목표가 생겼다. 만약 내가 Start-Up 프로그램을 듣지 않았더라면 또는 참석하지 않았더라면 나의 첫 대학교 생활은 전혀 계획과 목표 없이 허송세월을 보냈을 것이다. 정말 선배님들의 말씀이 나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고 뇌리에 박혔던 말도 있었다. 그 중 하나가 ‘다른 사람과 경쟁을 하지말고 너 자신과의 경쟁을 해라’이다. 이 말은 그냥 흔한 말일 수도 있겠지만 나에게는 크나큰 충격과 놀라움을 가져다 주었다. 왜냐하면 나는 그 전까지만 해도 경쟁이란 그저 나 자신이 아닌 무조건 다른 사람과 해야되는 그런 의미를 가진 단어인 줄만 알았는데 전혀 그것이 아닌 나 자신과 경쟁해 나를 뛰어넘어야 하는 즉 나의 한계를 뛰어넘어보라는 말을 한 것이다. 비록 내가 사회에서는 약간 떨어진 소위 말하는 전문대에 입학하기는 했지만 내가 하는 행동에 따라 나 자신을 뛰어넘어 내가 이루고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 

또한 내가 이 Start-Up 프로그램을 들으면서 직접 겪어보지 않으면 알지 못할 정보들을 선배님들께서 정말 생생할 정도로 잘 전달해 주셔서 그 또한 나에게는 크나큰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이 Start-Up프로그램에 관해서 진심으로 느낀 점은 이것은 그저 그냥 선배님들이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니고 정말 들으면 피와 살이 되는 그런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그런 시간을 가진 것 같아서 정말 감명이 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