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수기 상세보기


제목 자격증 합격수기
작성자 김도경 조회 610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05-29
내용

안녕하세요.

2학년 A반에 재학중인 김도경 입니다.

이번 2018힉년 1회차 대기환경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에서 합격을 하여서 합격수기를 쓰고자 합니다.  자격증 하나 땃다고 쓰는게 민망하지만 제가 쓴 이글로 조금이나마 도움됬으면 좋겠습니다.  

(1차)

자격증 공부는 저는 2017년 겨울방학 자격증반을 신청하여 처음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큰틀은 황성현교수님이 가르쳐주시는데로 공부를 하였구 저의 자격증 공부 방법은 1차 필기 시험은 2달전부터 시작해서 한달간은 이론을 보고 이해가 가는 문제는 이해가 가는대로 풀고 이해가 안되면 이해가 안되도 문제를 푸는식으로 하고 쭉 풀어나가고 문제집을 다풀고 다시한번 처음에는 한달이였으니 이번에는 일주일만 잡고 처음부터 풀어보고 나머지 2~3주를 기출문제만풀어보는 방법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기출문제를 먼저 풀어 어떤문제위주로 나오는지 느껴서 풀어보는것도 자격증을 딴뒤 생각해보니 좋을꺼같습니다. 문제는 기출됬던문제가 그대로 나오는경우도 많이 있기때문에..

법규는 시험 3주전 정도 되면 황성현교수님이 법규프린트를 나눠주시는데 그것을 일주일동안 한번 쭉 읽어보고 그 단원에 맞는 문제 한번 쭉 플어나가는 식으로 했고 일주일 기출문제풀고 일주일 다시한번 이론프린트를 읽어보고 풀었습니다.

필기시험은 평균 60점만 맞으면 되기때문에 아는거 확실하게 맞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과감하게  넘어갔습니다.

(2차)

1차시험을 보고 2주정도 놀았다가 합격자 발표가 나고 그 주부터 공부를 시작했고

2차 필기시험은 기출문제집을 하나 구입하여서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모든 문제가 주관식으로 나와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기출문제에서 나왔던게 반복되서 나와서 이론문제를 외우고 푸는 문제는 공식 외우고 등등 모르는문제 계속 황성현교수님 찾아가서 물어보고 하여서 공부하였습니다. (월,수 쉬는시간마다 물어보러갔던...)

2차 실기시험은 저는 실험보는 날짜를 최대한 늦게 잡아서 실험연습을 많이 할수있도록 했습니다. 저는 학교 살험실에서 2~3번씩 반복하여서 실험을 히였습니다.  


저는 단기간에 엄청 몰아서 공부를 하는것을 못해서 여유를두고 하루에  2~4시간씩 꾸준히 하는 방법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공부할때 전후 30분씩은 어제했던거 복습하고 오늘 했던거 복습하고 하는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제가 글을 잘 쓰지를 못해서 말이 왔다갔다 했을수도 있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 자격증 합격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밀번호 게시물을 수정/삭제 하시려면 입력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