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 매주 배운 내용을 정리, 요약하여 학습 동기 부여 및 자기주도 학습을 가능케 함
- 학습노트 작성을 통한 전공 및 교양교과의 체계적인 학습 가능
- 학습에 관심을 증대시키고 몰입 할 수 있는 기회제공과 학습 성과모델을 구축해 나감
2. 운영방법 및 기대효과
1)학습일지 운영방법(학교 양식 첨부)
- 매주 배운 내용을 학생 스스로 요약, 정리하여 담당교수에게 제출함
- 담당교수는 다음 수업이 진행되기 전 Review자료로 활용함
- 담당교수는 학습일지를 평소점수에 반영, 효과적으로 학생을 리드해 나갈 수 있음
2)학습일지 기대효과
- 교수 – 능동적인 학습 참여 유도, 면담자료 활용가능, 피드백을 통한 학생 만족도 증대
- 학생 – 자기주도 학습 및 학습효과 증대, 학업에 대한 관심증가 및 교수와의 소통 확대
3)학습노트 운영방법
- 한학기 동안 정리한 전공/교양교과목 노트를 담당교수에게 제출함
4)학습노트 기대효과
- 전공/교양교과목의 효율적인 학습가능
* SAU포인트제 점수 부여 (최대 30점-학습일지 당 1점, 학습노트 1권 당 10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