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대학 생활 수기 상세보기


제목 입학수기_19학번 윤지혜
작성자 윤혜민 조회 922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9-03-28
내용


윤지혜


안녕하십니까. 신안산대학교 사무비서행정과 19학번 윤지혜 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때, 항공계열과 비서계열 중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하다가 현재 취업분야로 더 열려있는 비서를 선택하여 신안산대학교 사무비서행정과에 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비서에 대해 아는 지식이 별로 없었고 비서는 컴퓨터를 잘 다룰 줄 알아야한다고 들었는데 컴맹인 저는 내가 잘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부터 앞섰습니다. 하지만 사무비서행정과에 진학하고 나서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수님들께서 기초부터 천천히 가르쳐주셨던 것이 가장 큰 이유였고, 이렇게 첫 단계부터 꼼꼼히 실력을 쌓아가다 보면 1년 안에 많이 늘 수 있겠다고 생각하게 되어 이 학교에서 배울 수 있는 건 다 배워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와 동시에 고등학교 때는 관심이 없었던 임원이나 동아리와 같은 학교생활도 열심히 하고 싶어 임원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교수님들께서 좋게 봐주셔서 반대표로 활동하게 되었는데, 처음으로 저의 이익과 관련 없이 책임감을 가지고 친구들에게 봉사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앞으론 제가 맡은 일을 하나도 빠짐없이 완벽하게 해내어 19학번 친구들과 선배님들, 교수님들이 신뢰할 수 있는 반대표가 되고 싶습니다. 2년 안에 저의 목표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은 최선을 다해 이루어서 유능하고 센스 있는 예비비서로 성장할 수 있는 사무비서행정과 학생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