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상세보기


제목 신안산대학교 말레이시아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21712124 -이승아
작성자 오혁수 조회 452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7-08-28
내용


신안산대학교에서 모든 학과가 어학 고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저는 일본어, 영어 중에서 영어를 선택하여 시험을 보았는데 감사히도 좋은 점수를 받게 되어 말레이시아로 한달 동안 어학연수를 떠나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흔하지 않은 경험이기에 저는 말레이시아를 가기 전 제가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 주말에 있는 문화체험 시간에는 어떤 것을 할지에 대하여 계획하고 많은 기대를 품은채로 가게 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라는 나라는 동남아에 있는 국가여서 잘 살지 못하는 나라이다. 라는 편견이 있는 나라지만 제가 가서 공부하고 체험한 말레이시아라는 나라는 시설도 좋고 교육 프로그램까지 체계적이게 짜여있어 영어를 공부하기에 만족스러운 생활을 하였습니다. 평소 수업은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 영어로 대화하며 주제를 가지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져 듣기 능력뿐만 아니라 한국에서의 수업에서는 기르기가 힘든 말하기 능력에 대한 자신감과 발음에 대하여 교정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평일 중 이틀은 저녁에 토익 공부를 하며 우리가 공부한 것에 대한 실직적인 점수에 대한 효과를 직접 보고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는 저희가 평소에 말레이시아에서 하고 싶었던 것들을 직접 계획하고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공부에서 받을 수 있었던 스트레스를 주말에 해소 할 수 있고 말레이시아라는 국가에 대하여 문화체험을 할 수 있었던 정말 좋은 시간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