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수기(입학_학교생활) 상세보기


제목 비전이 있는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로 오세요!_17학번 안소진
작성자 권은빈 조회 613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05-09
내용

안녕하세요!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 17학번 안소진입니다~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약 1년 반동안 다니면서 좋은 점이 너무나 많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신안산대학교의 장점으로는 장학금제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신안산대학교는 다른 학교와 다르게 47개의 다양한 장학금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장학금의 종류는 신입생 성적 장학금, 학과추천 장학금, 공로장학금, SAU포인트 장학금이있습니다.

신입생 성적 장학금은 입학성적을 신입생전체와 학과 별로 구분하여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학과추천 장학금은 장학규정 제 6조②항을 고려하여 학과 추천에 의해 선발하여 수석, 진리, 박애, 성실, 지혜, 청심, 이상 희망으로 나눕어 지급합니다.

공로장학금은 총학생회, 과대표에게 공로를 인정하여 지급하는 장학금입니다.

SAU포인트 장학금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받는 포인트를 순위별로 나누어 지급하는 장학금입니다.

이 장학금은 활발하고 적극적인 학교생활만 한다면 쉽게 받을 수 있는 포인트이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받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비전리더십 및 비전 봉사, 어학우수
의 다양한 장학금이 있습니다.


사회복지과의 장점으로는 다른 대학교와 차별적인 기초실습을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는 다른 대학교와 다르게 1학년 겨울방학에 기초실습(선택)을 통해 전문적인 기술과 실천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론을 공부하면서 '내가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을까, 무능력한 사회복지사가 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에서 포기까지 진지하게 고민하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초 실습을 통해 포기하고 싶은 마음보다 많은 사람들을 만나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기계가 아닌 살아 숨 쉬는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이 사회복지사가 적성이 맞을지 고민하거나 장래의 불안을 갖고 있는 친구들이 있다면 기초실습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 글이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