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취업 수기 상세보기


제목 2018신입생 이색입학사례(218260054 김성중)
작성자 곽윤경 조회 891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07-13
내용

안녕하십니까.

경호경찰행정학과 18학번 김성중입니다.

신안산대학교에 경호경찰행정학과 이색 입학사례는 학과에 직업체험프로그램을 참여해보지는 못했지만, 가족하고 고3담임선생님, 인터넷을 통해서 신안산대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지원하게 된 계기는 가장 먼 미래인 “경찰”이 되고 싶어서 오게 되었으며, 현재 가장 가까운 미래인 내년에 “군(특수임무헌병)”에 지원을 하여 합격을 하고 싶어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특수임무헌병”은 단증 및 경호경찰관련학과 재학 중이면 추가 점수를 준다고 합니다. 전 군대를 입영날짜가 나와서 가는 것보다 직접 자신이 원하는 곳을 지원해서 가고 싶었습니다.

이에 관련된 2년제 전문대학교를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알아보라는 담임선생님과 가족들의 조언으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신안산대학교 경호경찰행정학과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지원 방법을 담임선생님과 함께 알아보니 수시 1차와 수시 2차로 지원을 해볼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신안산대학교에 경호경찰행정학과가 지원기간이 지났다는 사실을 몰랐던 저는 수시 1차 기회를 놓치게 되었습니다. 이 때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워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가족은 이렇게 말해주었습니다. 평소 학업관리를 했던 저에게 “오히려 기회일 수도 있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수시 2차는 면접을 안 보고 결과가 한 번에 나온다는 말을 해주셨습니다.

그 말에 전 밑져야 본전이지 하는 마음으로 수시 2차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몇 달 후 한 번에 수시 2차 합격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가족들과 저는 매우 기뻤고 이로 인해 신안산대학교 경호경찰행정학과를 들어오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