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전하는 회계이야기 상세보기


질문

제목 A1-이재민 4대 회계법인
작성자 이재민 조회 44
첨부 날짜 2022-04-10
내용

(엔지니어링데일리)김성열 기자=해외건설협회는 지난 29일 삼일·삼정·안진·한영 등 4개 회계법인과 해외건설기업 지원을 위한 세무컨설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MOU는 전문 인력과 자본력, 정보자산 부족이라는 현실적 문제로 해외건설 사업 수행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협약을 통해 협회와 4대 회계법인은 프로젝트 종료 후 예기치 않은 세금 부과와 같이 중소·중견기업이 현지 국가에서 부딪힐 수 있는 세무 문제 해결을 돕는 컨설팅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박선호 해건협 회장은 “세무컨설팅 지원사업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회계법인과 함께 진행하는 정부사업으로 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세무, 회계 부문에 대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열악한 대외환경 속에서 우리기업에 단비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한 회계법인들은 “해외 여러 국가에서 세법은 계속 변화하고 있으나 정확한 진단과 점검을 통한 사업기획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해외건설 기업활동을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해외건설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협약을 통해 추진되는 세무컨설팅 지원사업 참여요건은 해외건설업신고를 완료한 중소·중견기업으로 내달 초부터 해외건설협회 중소기업수주지원센터에 신청서 제출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출처 : 엔지니어링데일리(http://www.engdaily.com)


답변

제목 이재민 학생의 답글_B4회계법인과 해외건설협회
작성자 이정이 조회 68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2-04-20
내용

대한민국 회계법인 중 B4라고 불리는 4개 대형 회계법인이 

해외건설협회에 MOU를 체결했다는 기사입니다.


Big4에 속한 회계법인과

해외건설사업의 현 주소를 간단하게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좋은 내용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