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경기연합신문 - “신안산대학교 부동산학과에 지금 도전하세요!”
작성자 부동산학과 조회 143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4-07-01
내용


                                                              




2024 첫 새내기 모집 성공 충원율 100%…경기 서부권역 최초 신설 ‘주목’


프롭테크 교육 등 최적 교육 시스템 구축…부동산 디지털 시장 새바람 주도


이광원 교수 “성장과 변화에 발맞춰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력 양성할 것”



  • 기자명 김석일 기자      입력 2024.06.11 11:18







신안산대학교가 부동산학과를 올해 신설해 첫 새내기 신입생을 모집한 후,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어 학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신안산대학교 부동산학과는 경기 서부 권역에 신설된 최초의 부동산학과로 올해 높은 입시 경쟁률을 통해 충원율 100%를 달성했다.

신안산대학교 내 부동산학과 신설은 학과장인 이광원 교수의 열정과 지속적인 노력이 더해져 가능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이광원 교수는 28년 동안 현대, LG, GS, 삼성, SK 등 5대 기업에 근무하면서 부동산·금융자산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과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실전 경험이 풍부한 부동산·금융자산 투자 전문가이자 부동산학 박사다.







■헌신적 노력으로 신설된 신안산대학교 부동산학과
 
공학박사이기도 한 이광원 교수는 부동산학과 신설을 위해 수년 전부터 노력해왔다.

3년 전부터 매년 부동산학과 신설을 학교에 제안했지만 뜻을 이루지 못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신안산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성인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재테크 8주 과정을 개설해 강의를 시작했다.


부동산 재테크 과정 운영이 순조롭게 진행되자 지난해 초 신안산대학교 측은 부동산학과 신설을 결정했다.

그 후 이 교수는 작년 초부터 신입생 모집을 위해 온라인(On-line)상에서 SNS 마케팅팀을 구성해 부동산학과를 홍보를 실시했다.

아울러 오프라인(Off-line)상에서는 안산, 시흥, 수원, 서울 등의 소재 고등학교와 공인중개사, 교회 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곳곳을 발로 뛰면서 홍보를 이어갔다. 특히 2023년에는 안산 시민과 함께 하는 부동산 콘서트를 개최해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부동산학과 홍보를 위한 이 교수의 이러한 노력은 2024년도 입시에서 높은 경쟁률과 100% 충원율 달성으로 돌아왔다.

이광원 교수는 “부동산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에 발맞춰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학생들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을 통해 미래의 부동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전에 강한 인력 양성 교육과정 ‘눈길’


신안산대학교 부동산학과는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전에 강한 인력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부동산 개발, ▲부동산 시장 분석, ▲부동산 금융, ▲부동산 법규, ▲부동산 중개 등이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이론적 지식과 함께 실제 부동산 거래와 관련된 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키우고 있다.

특히, 부동산 입지 분석, 시세 분석, 프롭테크(PropTech) 활용, 투자 분석, 개발 프로젝트 기획 등의 과목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큰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





■첨단 교육시설과 프롭테크 관련 교육…디지털 부동산 시장의 ‘새바람’


본 학과는 최고의 교육시설과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최신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시뮬레이션을 통해 학생들은 부동산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또한, 부동산 기술의 혁신을 의미하는 프롭테크(PropTech) 관련 교육도 중점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디지털 시대의 부동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적 인프라로 거듭나는 중이다.

이광원 교수는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기반 부동산 평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계약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습득해 미래 부동산 시장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글로벌 경쟁력 갖춘 부동산 전문가 양성…산학협력 전폭적 ‘지원’

신안산대학교 부동산학과는 국제적인 시각을 갖춘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해외 부동산 탐방 및 국제 학술대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으며, 국내외 유수의 부동산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신안산대학교 측이 최근 부동산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해본 결과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게 나타났다.

한 신입생은 “부동산 분야에서의 꿈을 이루고 싶다면, 신안산대학교 부동산학과가 최적의 선택”이라면서 “교수님들의 헌신 아래, 실전에 강한 부동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바로 신안산대학교 부동산학과에 문을 서둘러 두드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경기연합신문 | 세상을 바꾸는 젊은 신문(https://www.gynews.kr)



https://www.gy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26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