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대학생활/취업 수기 상세보기


제목 입학수기(2018학번, 김동빈) - 장학금 혜택이 많아 결정했어요.^^
작성자 신금철 조회 290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08-09
내용


대학을 진학할 시기가 되었을 때 성적을 보니 4년제 대학은 힘들 것 같아서 전문대를 알아보는 중 신안산대학교에 대해 입시책이랑 선생님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다른 대학교 컴퓨터 관련 학과를 지원하였지만 이곳은 기계과가 있길래 점수는 턱걸이 정도이지만 그래도 취업이 잘된다고 하여 수시2차에 넣어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전문대와 달리 장학금 혜택도 많고 학생들을 위해 힘쓰는 학교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대학교를 들어왔을 때 전문대치고 굉장히 커서 놀랐고 건물이 큼지막해서 이게 대학이구나 하고 감탄했습니다. 스타트업 프로그램에서 대학교 장학금 혜택을 들었을 때 굉장히 좋은 것이 많다는 걸 알았고 잘 이용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학교에 왔을 땐 강당의 규모나 건물의 크기가 고등학교와 다르고 사람들도 너무 많아서 특히 입학식 때 긴장이 많이 되었지만 교수님 말씀을 듣고나선 노력하면 되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처음 수업을 듣기 위해 공학관에 왔을 땐 분위기에 압도되었습니다. 수업을 듣다보니 학과 분위기가 공부를 열심히 하는 분위기라서 나도 학점관리를 위해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기계 쪽이 그래도 좋은 학과에 속한다는 것을 알고 자부심을 가져도 되는 학과라는 것을 교수님들께서 알려주셔서 그런지 여기서 열심히 한다면 좋은 곳에 취직할 수 있겠구나 희망이 생겼습니다. 2년간 열심히 해서 졸업할 때 후회하지 않도록 열심히 다니면서 추억도 쌓고 공부도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