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대학생활/취업 수기 상세보기


제목 입학수기(2019학번, 이종빈) -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 신안산대 기계과 왔어요.
작성자 신금철 조회 285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9-06-10
내용


저는 중2때까지만 해도 미래에 되고 싶은 꿈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중3때 고등학교 진학으로 인해서 앞으로의 진로결정에 대해 고민의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단지 인문고에 진학해서 대학준비를 할 지, 아니면 특성화고에 진학하여 먼저 직무분야에 전문적으로 배운 후 전공을 살려서 선취업 후진학을 할지에 대해 고민하다가 저는 그동안 깊이 있는 공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인문고에 진학한다면 3년 동안 수업내용을 따라가는데 있어서 매우 힘들 것 같았으며, 자신도 없었습니다. 또한 미래의 진로를 설정해 놓은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이대로 진학한다면 3년 동안 무의미한 시간을 보낼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특성화고의 진학을 선택 하였습니다. 

특성화고에 관심을 갖고 검색해 보던 중에 다양한 방면의 전공분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떠한 전공으로 진학할 지 고민하던 와중에 기계, 전기(등)의 분야는 현재 생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것들이기 때문에 향후 취업시장에서 전망이 매우 높았습니다. 그래서 특성화고의 기계과와 전기과 커리큘럼을 통하여 진로를 고민하였고, 기계과에서 배우는 수업내용이 더욱 흥미가 있었기 때문에 공업고등학교 기계과로 진학하였습니다. 

그리고 3년 동안 열심히 전공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고3때 취업과 대학진학을 앞두었을 때 선취업을 한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취업한 친구들 중에서는 고졸의 학력으로 인해서 전공을 살려서 기술직으로 가는 친구들이 매우 드물었습니다. 그리고 막상 기술직으로 입사한 친구들 중에서도 고등학교때 배웠던 지식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직무 적응에 힘들어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전문적으로 기계에 대해서 더 깊이있게 배우고 싶었기 때문에 대학진학을 선택하였습니다. 

대학진학을 위하여 학교들을 찾아보다가 3군데 학교의 기계과로 원서 접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최종 2군데에서 최종으로 합격하였습니다. 최종으로 합격된 두 학교의 진학을 고민와던 중 신안산대학교의 기계과가 다른 학교보다 커리큘럼도 훨씬 좋고 직무와 관련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서 학생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점이 인상 깊었으며, 학교내의 장학금 제도로 잘 갖춰져 있어서 학우들이 받을수 있는 장학금의 종류도 많아서 이러한 강점으로 인하여 신안산대학교 기계과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2년 동안 전공 관련 학과공부 및 자격증 공부를 병행하면서 열심히 공부하여 깊은 지식을 습득하고 싶고, 높은 학점과 전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안정적으로 기계직무의 기술직에 취업하고 싶은 큰 꿈을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