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나눔 상세보기


제목 인성캠프 - 이해성
작성자 신금철 조회 423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07-10
내용



학교에서 주최한 인성 캠프를 7/2~4(2박 3일)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인성 캠프가 무엇일지 가도 의미가 있을지 걱정이 많았지만, 직업과 윤리를 가르치시는 이종민 교수님의 추천과 함께 멘토링을 하는 김인수 학생의 권유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계과에서는 김인수, 김현중 학생이 함께 지원을 하였는데 3명 모두 면접에 합격을 하여서 다행이었습니다.

종강 1주일 후 용인에 있는 KB 연수원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첫날 조 편성을 하는데 기계과 3명은 찢어지게 되어 아쉬웠습니다. 조를 편성 받고 첫날에 전부 다른 학과 학생들이라서 서먹서먹했지만, 레크레이션이나 조별 과제 등을 통해 서로 말을 하다 보니 금방 친해졌고 앞으로의 2박 3일이 재미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둘째 날 교양과 교수님들이 준비하신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정말 말씀 하나하나가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며 앞으로 어떻게 스펙을 쌓고 사람을 대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려하는 마음과 나의 성격유형은 무엇인지 우리 팀원들 성격은 무엇인지 팀원마다 제각각 성격유형이 다른 것을 알게 되었고 생각했던 것보다 정말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2박 3일이 너무나도 짧게 느껴져서 안 왔다면 후회했을 것 같았습니다.

아직 더 많은 캠프의 내용이 있지만, 교양과 교수님들의 지시사항으로 자세하게 적지 못해서 많이 아쉽습니다. 인성 캠프를 위해 강의를 준비해주신 교양과 교수님들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강의도 좋았지만, 다른 학과 학생들을 알게 되어서 더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해준 이종민 교수님과 김인수 학생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다음 인성 캠프 때는 기계과 다른 학생들도 많이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