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톤(2A)-권용광 상세보기


제목 제1강 강의 개요
작성자 권용광 조회 519
첨부 캡스톤_강의소개.pptx(1466393byte) 비대면수업계획서_캡스톤디자인_Lec01.hwp(17920byte) 날짜 2020-03-13
내용

캡스톤디자인은 3~4명으로 한 팀을 구성하고, 작품을 스스로 선정하여 개발을 진행하여 매주 진행 과정을 발표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팀프로젝트 수업입니다. 그 과정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배우고 팀원간의 협업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러나 원격 수업으로 진행되는 현 상황에서 팀프로젝트 진행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최대한 팀프로젝트 수업의 목적을 성취할 수 있도록 현재 협업이 가능한 웹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준비는 1주정도 소요될 예정이며 추후 변경되는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지하겠습니다.


현재 일정으로는 1강에서 과제를 부여하고 2강에서는 팀 구성과 개발 계획서 작성을 원격진행할 계획입니다. 가급적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어 팀프로젝트 수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     1주차 과제   **************

캡스톤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팀프로젝트 수업입니다. 그러나 팀구성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 다음과 같이 "개발계획서"  (양식 자유)를 작성하세요.

1) 개발 목표 세우기.(예, 지하철 노선안내 서비스, Java를 이용한 금전출납부)

2) 기존 유사 서비스 또는 제품 조사

3) 필요한 기술 조사

상기 과제를 1인 1부씩 작성하여 과제제출 게시판에 올리면 출석으로 확인하겠습니다. 파일명: “학번_이름.hwp”

-----------------------------------------------------------------------------

- 출석확인.

매 주차 출결확인은 과제 제출로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화상회의가 가능해지면 실시간 출석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성적

기본적으로 캡스톤디자인은 팀단위로 점수가 부여됩니다. 따라서 팀원 간의 협동심과 노력이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 중점을 두는 평가지표는 팀원 간의 협조, 발표준비, 결과물입니다.


추신. 캡스톤디자인 강의(수업자료 탑재 후 과제 부여) 방식 보다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과제방에 의견을 올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