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수기 상세보기


제목 신안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과 학교생활 매뉴얼
작성자 노은샘 조회 206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7-09-06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신안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과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현재 1학년이지만, 한 학기 동안 학교생활에서 제가 느낀 점을 말씀드릴게요.

신안산대학교는 타 전문 대학교에 비해 캠퍼스가 넓고, 조경이 잘 되어 있습니다. 편의 시설이 건물마다 한 개씩 있는 점도 되게 맘에 듭니다(은행, 매점, 스낵코너, 식당, 스쿨버스 등등). 인쇄도 건물마다 할 수 있고, 서점에서 필요한 문구 용품을 판매해서 필기구가 없거나 급하게 구매할게 있을 때 구매할 수 있는 점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화장실도 매일 청소를 해주시니 매우 쾌적합니다.

저희 학교 저희 과는 선배들이 다들 친절하고 너그러운 분들이니 MT를 가거나, 모임이 불편하다면 안 가셔도 되요. 그리고 학교 모든 건물이 와이파이 존이니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 하셔서 데이터 걱정이 줄어듭니다. 컴퓨터 정보과가 본관에서 강의를 받는데요. 건물 독점. 다른 과 학생과 어울리고 싶으면 교양을 들어서 친해지면 되요. 담배 피는 구역도 건물마다 한 개 씩은 있어서 흡연자들은 되게 반가운 소식이겠네요. 그리고 학교 입구에 버스정류장이 바로 있어서 등/하교를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학교 카페도 소개해드릴게요. 학교 카페는 메뉴가 일반 프랜차이즈 브랜드 보다 많이는 없지만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요. 도서관도 크고 넓고 되게 조용해서 공부하기 쾌적합니다. 또한 공부나 동아리 모임을 갖기 좋은 에버그린 이라는 곳이 있어요. 넓고 2층까지 있는데 컴퓨터 사용까지 무료입니다. 사람들과 이야기하기 좋고 모임 같은 경우는 방을 대여하실 수 있는데요. 전부 무료에요.

이제 수업에 관한 얘기를 해드릴게요. 다른 학교는 모르겠지만, 고등학교에 비해 비교적 수업이 자유롭고 개인적인 볼 일을 편하게 할 수 있는 점이 되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각 강의실마다 전자칠판과 대형 스마트 TV가 두 대가 있어서 뒷자리에 앉는 학생도 칠판이 안보여서 눈을 찌푸리거나 안경을 쓰게 되는 일이 거의 없는 것 같아요. 강의 수업 중 모르는 내용은 편하게 한번 씩 더 물어보세요. 수업은 반을 나눠서 컴퓨터 정보과는 컴퓨터가 있는 교실에서 자주 하는데요. 교수님이 전자 칠판을 사용하고 강의를 하시면, 저희가 코딩을 배우고 예제를 만들어서 제출하는 형식입니다. 수업은 어렵지 않아요. 정말 기본적인 수준부터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자격증을 방학이나 시간이 날 때마다 취득하시면 정말! 정말 좋으실 거예요. 그리고 교양 수업은 비교적 쉽게 학점을 받을 수 있으니 선배들이나 동기에게서 정보를 얻어 점수를 잘 받는 교양에 참여하시길 바랄게요. 이상으로 제가 느낀 점과 학교 정보 알림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