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디지털콘텐츠(동영상)&공익광고&사진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공모전[16. 7. 15(금) ~ 16. 9. 5(월)]
http://www.ooh.or.kr/comm/comm0301.asp
❍ 공모주제 :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
① 간판(거리) 소개 : 아름다운, 조화로운, 재미있는, 특이한, 전통적인 간판 등
② ‘간판’을 소재로 한 자유주제
③ 기타 다양한 옥외광고물 관련 주제
❍ 주 최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
❍ 후 원 : 행정자치부, 문화일보
❍ 응모자격 및 출품 수
응모자격 : 제한 없음(단체일 경우, 1팀 3인 이내)
출 품 수 : 디지털콘텐츠(동영상)(1편), 공익광고(1편), 사진(2편)
※ 디지털콘텐츠제작, 공익광고, 사진 동시응모 가능
❍ 응모방법 :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www.ooh.or.kr) 온라인 접수
❍ 응모분야 ※ 작품은 용량 50MB이하로 제작, 작품설명(의도)은 200자 원고지 1장 내외
디지털콘텐츠(동영상) 분야
동 영 상 : 30초 내외, 해상도 640×480 이상(AVI, MP4, MPEG, WMV 등)
공익광고 분야
공익광고 : 자유형식(웹툰, JPG등이며, 직접 그린 그림일 경우 스캔하여 JPG파일로 제출)
※ 공익광고 우수작 선정시, 원본파일(ai또는psd 형식, 300dpi이상) 혹은 직접 제작한
작품 제출
사진 분야
사 진 : 2편, 3,200×2,400픽셀 이상·2MB 이상(JPG)
❍ 응모기간 : 2016년 7월 15일 ~ 9월 5일 오후 12시
❍ 입상작 발표 : 2016년 10월 14일(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지)
❍ 심사방식 : 콘텐츠제작, 공익광고(주제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가능성 등),
사진(주제적합성, 완성도, 예술성, 활용가능성 등) 기준으로 한 전문가 심사
❍ 시상내용 : 총 54점, 41,500천원
구분
| 분야
| 수량
| 시 상 내 용
|
상 장
| 상 금
|
대상
| 콘텐츠제작, 공익광고
| 1점
| 행정자치부 장관
| 400만원
|
사 진
| 1점
| 300만원
|
최우수상
| 콘텐츠제작
| 일반
| 1점
| 문화일보 회장
| 200만원
|
공익광고
| 일반
| 1점
| 200만원
|
사 진
| 일반
| 1점
| 150만원
|
우수상
| 콘텐츠제작
| 일반
| 2점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 사 장
| 150만원
|
공익광고
| 일반
| 2점
| 150만원
|
사 진
| 일반
| 3점
| 100만원
|
장려상
| 콘텐츠제작
| 일반
| 3점
| 100만원
|
공익광고
| 일반
| 3점
| 100만원
|
사 진
| 일반
| 6점
| 50만원
|
입선
| 콘텐츠제작
| 일반
| 5점
| 70만원
|
공익광고
| 일반
| 5점
| 70만원
|
사 진
| 일반
| 20점
| 20만원
|
※ 참가자 수 및 작품수준에 따라 시상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가
부담
※ 우수작 시상식 및 전시회 : 11월17일~20일, 장소 추후 결정
❍ 유의사항
- 제출된 파일은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수상작의 저작권(2차 저작물 작성권 포함)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일체의 권한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귀속됨.
- 저작권 침해가 우려되거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타 공모전 수상작 및 타인의 저작물을 도용한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수상 이후에 그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취소 및 시상금을 환수함.
- 작품에 사용되는 모든 자료가 지적재산권, 초상권, 명예훼손 등을 침해한 작품으로 판명시
심사 제외, 수상무효 처리되며,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작품에 사용되는 모든 자료는 본인이 직접 촬영·제작
인터넷의 사진 및 이미지, 저작권이 있는 음원 등은 활용할 수 없음.
단, 저작권자에게 저작권을 양도받거나, 사용승인을 받았을 경우 활용 가능
※ 저작권 양도, 사용승인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 문 의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 홍보문화부 ☎ 02)3274-2827, FAX: 02)3274-2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