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신안산대학교(총장 지의상) 본관 세미나실에서 신안산대학교 이혜영 부총장, 김민 산학협력단장, 이미경 위생정책과장, 경기도 피부미용협회 박수진 지회장, 안산네일협회 박상희지부장, 미용업(피부, 네일) 교육생 2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뷰티아카데미 입교식을 개최했다.
뷰티아카데미는 미용영업자의 경영마인드를 제고하고, 신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는 뷰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안산시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신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교육을 수행한다.
이 사업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미용(피부, 네일) 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경영 기술교육 프로그램으로 6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 8주간(매주 목요일 3시간)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은 미용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기술교육(피부, 네일), 매출향상을 위한 전문화·차별화 실전 마케팅 기법, 창업, 재무·노무관리 등 미용영업자에게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론과 실무를 겸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신안산대학교 이혜영부총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뷰티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열정을 가지고 많은 것을 배우고 익혀 영업에 많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시 이미경 위생정책과장은 이민근 시장을 대신한 축사에서 “8주간의 교육이 미용경영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어 업소 운영에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안산대학교, 2024년 뷰티아카데미 입교식 개최 < 안산 < 지역종합 < 기사본문 - 경기매일 (kgmae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