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리스트

직업 리스트게시판
번호 포토 제목 등록일 조회수
5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안녕하세요. 신안산대학교 뷰티디자인과입니다.

뷰티과에서 진출 가능한 직업!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직업을 소개하겠습니다:)


Q.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란 무엇이며, 무슨 일을 하나요?

A.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는 소비자의 취향, 요구를 고려하여 선택된 화장품의 내용물 또는 원료를 추가 혹은 혼합 업무를 수행하거나, 화장품의 내용물을 소분하는 업무를 합니다.


Q.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공부해야 하나요?

A.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 자격증은 실기 시험 없이 오로지 필기 시험만 존재합니다. 이론에 따라 소분과 혼합하면 되기 때문에 이론적인 부분에서 중요합니다. 과목은 크게 화장품법의 이해,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유통화장품의 안전관리, 맞춤형화장품의 이해 이렇게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의 취업처가 궁금해요!

A. 피부관리사, 화장품조제업 종사자, 네일아트사, 미용업계 종사자 등 앞으로의 전망이 밝습니다.


22-09-13 250
4 네일아티스트

안녕하세요. 신안산대학교 뷰티디자인과입니다.

뷰티과에서 진출 가능한 직업! '네일아티스트' 직업을 소개하겠습니다:)



Q. '네일아티스트'란 무엇이며, 무슨일을 하나요?

A. 손톱, 발톱을미용하거나디자인하는사람을 뜻하며, 

고객의 손발톱을 정돈하고, 고객과 상의한 뒤 원하는 색상이나 문양으로 손발톱을 장식하는 직업입니다.



Q. '네일아티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공부해야 하나요?

A. 이론, 실기(기술)가 모두 뛰어나야 능력있는 네일아티스트가 될수 있습니다!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은 가장 기본적인 테크닉 및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으로 네일아티스트를 꿈꾸고 있다면 취득하는게 좋은 자격증입니다.

해당 자격증에 이론은 네일 개론, 피부학, 궁중위생관리학, 네일미용 기술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실기(기술)는 매니큐어(풀코트, 프린치, 그라데이션 등), 페디큐어, 젤 메니큐어(마블링 등), 인조네일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미용사(네일) 자격증은 가장 기초가 되는 내용들이라 네일아티스트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는 공부입니다!


Q.  '네일아티스트'의 취업처가 궁금해요!

A.  브랜드 또는 개인 네일샵, 네일 학원 강사로 취업 가능하며 창업 또한 가능합니다. (반디인하우스, 포쉬네일, 아비쥬네일 등)

21-08-30 248
3 피부관리사

안녕하세요. 신안산대학교 뷰티디자인과입니다.

뷰티과에서 진출 가능한 직업! '피부관리사' 직업을 소개하겠습니다:)



Q. '피부관리사'란 무엇이며, 무슨일을 하나요?

A. 피부를 건강하고 청결하게 관리해 주는 사람을 뜻하며, 

 고객의 얼굴전신을 대상으로 질병이 아닌 피부의 상태를 관찰하여 분석하고

천연 재료나 화장품, 기기, 기구 등을 사용하여 분석 결과에 적합한 피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입니다.



Q. '피부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공부해야 하나요?

A. 이론, 실기(기술)가 모두 뛰어나야 능력있는 피부관리사가 될수 있습니다!

미용사(피부) 국가자격증은 가장 기본적인 테크닉 및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으로 피부관리사를 꿈꾸고 있다면 취득하는게 좋은 자격증입니다.

해당 자격증에 이론은 피부미용학학, 피부학, 해부생리학, 피부미용기기학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실기(기술)는 관리계획표 작성, 얼굴관리, 팔 다리 제모관리, 림프 드레나쥐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미용사(피부) 자격증은 가장 기초가 되는 내용들이라 피부관리사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는 공부입니다!


Q.  '피부관리사'의 취업처가 궁금해요!

A.  브랜드 또는 개인 에스테틱샵, 성형외과 또는 피부과 피부관리팀등 취업 가능합니다. (약손명가, 끌리메 등)

21-08-26 277
2 메이크업아티스트

안녕하세요. 신안산대학교 뷰티디자인과입니다.

뷰티과에서 진출 가능한 직업! '메이크업아티스트' 직업을 소개하겠습니다:)



Q. '메이크업아티스트'란 무엇이며, 무슨일을 하나요?

A. 메이크업을 전문적으로 디자인하고 표현하는 사람을 뜻하며, 

 영화촬영이나 연극, 각종 쇼에서 배우나 모델에게 목적에 맞는 메이크업을 디자인해주는 일을 합니다. 

모델이나 배우뿐만 아니라 결혼식이나 각종 파티, 텔레비전 등에 출연하는 사람들의 메이크업도 합니다.



Q. '메이크업아티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공부해야 하나요?

A. 이론, 실기(기술)가 모두 뛰어나야 능력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가 될수 있습니다!

미용사(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은 가장 기본적인 기술 및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으로 메이크업아티스트를 꿈꾸고 있다면 취득하는게 좋은 자격증입니다.

해당 자격증에 이론은 공중보건학, 피부학, 메이크업개론등  배울 수 있으며

실기(기술)는 뷰티 메이크업(로맨틱 웨딩, 클래식 웨딩, 한복, 내추럴), 시대 메이크업(그레타 가르보, 마릴린 먼로, 트위기, 펑크), 

캐릭터 메이크업(레오파드, 한국무용, 발레, 노역), 시술 메이크업(속눈썹 익스텐션, 미디어 수염)을 배울 수 있습니다.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은 가장 기초가 되는 내용들이라 메이크업아티스트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는 공부입니다!


Q.  '메이크업아티스트'의 취업처가 궁금해요!

A.  방송국, 메이크업샵, 백화점 브랜드 등 취업 가능합니다. (순수, MAC, 아모레퍼시픽 등)

21-07-30 279
1 헤어디자이너

안녕하세요. 신안산대학교 뷰티디자인과입니다.

뷰티과에서 진출 가능한 직업! '헤어디자이너' 직업을 소개하겠습니다:)



Q. '헤어디자이너'란 무엇이며, 무슨일을 하나요?

A. 사람의 머리를 매만져 아름답게 가꾸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으로 커트, 염색, 헤어펌, 드라이, 샴푸 등의 일을 합니다!



Q. '헤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공부해야 하나요?

A. 이론, 실기(기술)가 모두 뛰어나야 능력있는 헤어디자이너가 될수 있습니다!

미용사(일반) 국가자격증은 가장 기본적인 기술 및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으로 헤어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다면 취득하는게 좋은 자격증입니다.

해당 자격증에 이론은 공중보건학, 커트이론, 펌 이론, 헤어컬러 이론, 헤어미용의 역사를 배울 수 있으며

실기(기술)는 헤어커트(이사도라, 스파니엘, 레이어, 그라데이션), 헤어펌(일반형, 혼합형), 드라이(아웃컬, 인컬), 롤 세팅, 헤어컬러링, 두피 스케일링 및 샴푸를 

배울 수 있습니다.

미용사(일반) 자격증은 가장 기초가 되는 내용들이라 헤어디자이너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는 공부입니다!


Q.  '헤어디자이너'의 취업처가 궁금해요!

A.  준오헤어, 아이디헤어, 박승철헤어스투디오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헤어샵으로 취업 가능하며, 일반 동네의 미용실도 취업 가능합니다,

(샵의 규모에따라 디자이너 명칭을 취득할 수 있는 기간은 차이가 있습니다.)

21-07-14 290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