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리스트 상세보기


제목 메이크업아티스트
작성자 이규영 조회 279
첨부 메이크업아티스트.jpg(120061byte) 날짜 2021-07-30
내용

안녕하세요. 신안산대학교 뷰티디자인과입니다.

뷰티과에서 진출 가능한 직업! '메이크업아티스트' 직업을 소개하겠습니다:)



Q. '메이크업아티스트'란 무엇이며, 무슨일을 하나요?

A. 메이크업을 전문적으로 디자인하고 표현하는 사람을 뜻하며, 

 영화촬영이나 연극, 각종 쇼에서 배우나 모델에게 목적에 맞는 메이크업을 디자인해주는 일을 합니다. 

모델이나 배우뿐만 아니라 결혼식이나 각종 파티, 텔레비전 등에 출연하는 사람들의 메이크업도 합니다.



Q. '메이크업아티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공부해야 하나요?

A. 이론, 실기(기술)가 모두 뛰어나야 능력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가 될수 있습니다!

미용사(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은 가장 기본적인 기술 및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자격증으로 메이크업아티스트를 꿈꾸고 있다면 취득하는게 좋은 자격증입니다.

해당 자격증에 이론은 공중보건학, 피부학, 메이크업개론등  배울 수 있으며

실기(기술)는 뷰티 메이크업(로맨틱 웨딩, 클래식 웨딩, 한복, 내추럴), 시대 메이크업(그레타 가르보, 마릴린 먼로, 트위기, 펑크), 

캐릭터 메이크업(레오파드, 한국무용, 발레, 노역), 시술 메이크업(속눈썹 익스텐션, 미디어 수염)을 배울 수 있습니다.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은 가장 기초가 되는 내용들이라 메이크업아티스트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는 공부입니다!


Q.  '메이크업아티스트'의 취업처가 궁금해요!

A.  방송국, 메이크업샵, 백화점 브랜드 등 취업 가능합니다. (순수, MAC, 아모레퍼시픽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