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8월 22일 신안산대학교에서 ‘2024년 피부·네일 뷰티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에는 이영분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비롯해 신안산대학교 부총장, 교육생과 피부·네일 미용사회 안산시 지부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뷰티아카데미는 시가 2018년부터 미용 영업자에게 특성화된 전문교육을 제공해 성공적인 경영을 지원하고 뷰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총 7회 진행돼 191명이 수료했다.이번 교육은 관내 미용 영업자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7일부터 8월 22일까지 8주간 매주 목요일 3시간씩 진행됐다. 특히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미용 영업자들을 위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적인 기술교육(▲플라즈마 특수관리 ▲뱀부 활용 관리 ▲네일 컬러 조색과 배색 ▲문제성 네일 관리 등)과 경영 이론교육(노무관리, 재무관리) 등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료자는 “영업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전문 교육이 많이 진행됐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이미경 위생정책과장은 “미용 경영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라며 “뷰티산업이 지역경제의 활성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미용인들을 위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출처 : 안산정론신문(http://www.asnews.co.kr
수정 삭제 목록
형태 선택배너형이미지링크게시판
⤑
변경하실 이미지의 URL을 입력하세요(이미지 크기가 원본과 다르면 화면이 깨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크기가 원본과 다르면 화면이 깨질 수 있습니다.)
변경하실 게시판을 선택하세요
적용 삭제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