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소개


레저스포츠 1, 2, 3, 4 (Leisure Sports 1, 2, 3, 4)
연령별(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및 유형별(스포츠형, 오락형, 건강체력형, 율동형)에 따른 다양한 레저스포츠 프로그램 종류와 실시방법, 주의할 점, 기대 효과 등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현장실습을 통하여 습득한 내용을 적용·실천한다.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1, 2 (First Aid & CPR 1,2)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교육의 필요성과 교육 목적을 이해하고 가정이나 학교, 특히 운동 현장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적절히 대처하는 방법을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학습한다. 그리고 대상자에 한해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법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연수교육을 실시한다. 
하계스포츠 1, 2 (Summer Sports 1, 2)
하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윈드서핑, 수상스키 등 각종 해양 레저스포츠종목을 실습한다.
동계스포츠 1, 2 (Winter Sports 1, 2)
동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스키 및 스노우보드 등 레저스포츠종목을 실습한다.
 Health & Fitness 1, 2 (Health & Fitness 1, 2)
현대생활에서의 체력의 중요성에 대하여 정확히 이해하고 체력 구성요소인 근력, 파워, 전신지구력, 유연성, 그리고 조정력 등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체력(일반인, 운동선수)을 향상시키기 위한 운동 프로그램 계획 및 종류, 실시방법 등에 대하여 학습한다.
골프 1, 2 (Golf 1, 2)
골프의 역사와 골프용구(클럽, 볼, 슈즈)에 대하여 이해하고 경기방법 및 코스에 대한 지식과 경기규칙 및 골프와 관련된 용어에 대하여 학습한다. 그리고 시청각자료를 활용하여 골프경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도록 한다.
현장 실습 (Field Training)
하계 및 동계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지역의 생활체육관련 단체나 스포츠 센터, 체육관 등에서 일정한 기간 동안 봉사하면서 현장경험을 익히도록 한다.
스포츠 마케팅 1, 2 (Sports Marketing 1, 2)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활동, 전략 그리고 기능 등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이해한다.
유아 및 실버레저스포츠 1, 2 (Children & Silver Leisure Sports 1, 2)
유아 및 고령자의 일반적 특성과 신체적 특성을 학습하고 신체활동(공운동, 매트운동, 유연성운동 등)프로그램을 계획하며 올바른 실시방법을 배운다.
스포츠 댄스 1, 2 (Sports Dance 1, 2)
스포츠 댄스(라틴댄스, 모던댄스)의 역사와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한 활용방법, 기본예절 및 경기용어에 대하여 학습한다. 그리고 경기종목에 따른 기본적인 스텝, 회전, 방향전환 등의 실기기능을 습득한다.
요가 및 필라테스 1, 2 (Yoga & Pilates 1, 2)
요가 및 필라테스의 의미와 역사를 이해하고 기본적인 실기기능(호흡, 자세, 스트레칭 등)을 학습한다.
스포츠와 레저산업 1, 2 (Sports & Leisure Industry 1, 2)
스포츠와 관련된 레저산업의 현황과 전망, 레저산업별 운영실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룬다.
뉴스포츠 1, 2, 3, 4 (New Sports 1, 2, 3, 4) 
현재와 미래에 각광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이론 및 실기능력을 전문적으로  습득한다.
플로어볼 1, 2 (Floorball 1, 2) 
레저스포츠 종목 가운데 플로어볼을 집중적으로 실습하여 전문지도자로써의 기능과 자격을 갖춘다.
SAU성공학 (SAU Success Study)
성공적인 인생설계를 위한 마인드 개선과 진로, 취업에 대한 비전설정, 미래 직업세계에 대한 지식전수를 위한 교과목으로 1학년 1,2학기 동안 필수 과목으로 운영되며 이를 통하여 자기주도적인 미래설계를 할 수 있게 하며 성공적인 인생 로드맵을 그려나갈 수 있게 한다.
스포츠영어 1, 2 (Sports English 1, 2)
글로벌 레저스포츠 전문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현장에서 스포츠 관련 기초 영어회화 능력을 구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1, 2 (Leisure and Recreation 1, 2)
현대사회의 흐름에 따라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여가시간 활용법 및 본질을 이해하고 생활체육의 대중화를 위한 레크리에이션의 기능과 상호 연관성을 검토한다.
진로 설계 및 취업전략 1, 2 (Career Path and Strategy of Employment 1, 2)
현장에서의 실무업무를 바탕으로 진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취업전략을 수립하여 학생들의 진로 결정과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스포츠와 컴퓨터 (Sports and Computer)
스포츠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을 학습한다.
전공자격증프로그램 1, 2 (Major Skill Certification Program 1, 2)
레저스포츠 종목을 집중적으로 실습하여 전문지도자로써의 기능과 자격을 갖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