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1. 신안산대학교는 2024년 재정지원가능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2023년 6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대학구조개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에 적용되는 2024학년도 정부 재정지원 가능대학 명단을 발표하였으며 선정된 신안산대학교에서는 신, 편입생 국가장학 I, II 유형지원 과 정부나 기타 기관지원을 받아 다양한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실시할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및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대학 재정 406억 확보되었습니다.

    다가오는 2024년도에도 신안산대학교가 학우분들과 함께하겠습니다
  2. 학교 홈페이지 학사정보 로그인 후 병적증명서를 기재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학사정보에서 군휴학 신청 - 필요사항들 입력 (군입대 전 휴학 시 입영통지서 업로드/ 군입대 후 군휴학 신청 시 병적증명서 업로드) - 학과상담 (지도교수/학과장 상담, 상담 마치면 학과에서 휴학 승인) - 각 부처에서 승인 - 휴학승인 확인에서 휴학처리여부 확인


    * 군휴학 신청은 입대 1주일 전부터 가능하고 군복무기간을 휴학 기간으로 한다.
    * 군휴학 신청을 하지 않고 군입대한 자는 제적 처리 되며, 일반 휴학 중인 자가 군입대할 경우에도 다시 군휴학을 신청해야 한다.
    * 군휴학 후 귀가 조치로 입대가 취소된 경우에는 반드시 학과 사무실에 신고하여 군휴학을 취하해야 한다.
    * 성적인정자: 학칙시행세칙 제48조에 의거하여 당해학기 수업 일수의 3/4이상을 재학하고 군입대로 인하여 군휴학을 하는 경우에는 중간고사 및 평소 학업 성적을 참작하여 당해학기 성적을 인정하다.
  3. -19학번 이전인 18학번까지는 80학점입니다.
    전공 64학점 / 교양 10학점 / 그 외 남은 6학점은 전공과 교양 중 수강하고 싶은 과목 자유롭게 신청하면 됩니다

    -19학번 이후부터는 총 75학점입니다.
    전공 62학점 /교양 8학점 / 그 외 남은 5학점은 전공과 교양 중 수강하고 싶은 과목 자유롭게 신청하면 됩니다

    -23학번 이후부터는 총 75학점입니다.
    전공 50학점 / 교양 6학점 / 그 외 남은 19학점은 전공과 교양 중 수강하고 싶은 과목 자유롭게 신청하면 됩니다

    *교양 교과와 전공교과의 필수 과목을 이수하지 않고는 졸업 할 수 없습니다.
    *수강 신청 할 때 본인의 남은 학점과 재수강 해야 하는 과목들 계산 잘 하시기 바랍니다.
  4. 신입생의 경우 입학 학기의 일반 휴학은 불가능하며 2학기부터 가능합니다.
    단, 질병 및 군 입대로 인한 휴학은 입학 학기 휴학이 가능합니다.
  5. 안녕하세요:)
    저희 실용음악과 연습실은 현재 카카오톡 톡방에서 예약 신청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당일에 수업이나 보강으로 인해 사용 못하는 연습실과 시간을 제외해서 톡방에 알려주면 밑에 나와있는 방법으로 예약하면 된답니다.

    메뉴 - 톡캘린더 - +버튼 - 일정제목에 사용하려는 연습실 호수,사용하는 사람 이름 작성, 시간 설정 - 기본으로 15분 설정돼있는 알림 끄기(알림없음으로) - 저장!
    ex) 403호/ 김다희 / 1시간

    모든 연습실은 다음 시간에 사용하는 사람이 없을 경우 연장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대신 연장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자신이 올린 글을 꾹~눌러 답장으로 '몇 시간 연장' 써주면 돼요!

    실내합주실, 야외합주실 사용하는 친구들은 열쇠 사물함에서, EN402, EN413&414 사용하는 친구들은 과사에서 열쇠 받아가고, 예약해 놓은 시간에 늦지 않게 가서 사용해주면 됩니다.
    모든 연습실은 다음 사람을 위해 다 사용하고 나면 뒷정리 꼼꼼하게 해주고 나오면 끝!
  6. 아이맥 랩실 402호, 녹음 작업을 할 수 있는 컨트롤 룸 413호& 레코딩룸 414호, 넓은 공간에 피아노와 거울이 있어 피아노 연습과 보컬들이 노래할 때의 자세 등을 연습하기 좋은 EN403, EN405, EN406, EN407, EN408, EN409, EN410, EN411, EN412, EN418호
    드럼 연습실인 EN415호&EN417호, 기타와 베이스 연습실인 EN416호, 개인 또는 밴드로 실제 무대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실내합주실(EN422), 야외합주실까지 넓고 쾌적한 연습실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7. 실용음악과에는
    1학년: 전공실기, 부전공실기, 리듬앙상블, 시창 및 청음, 공연음향이론실습, 보컬워크샵, 디지털오디오제작실습, 실용음악기초이론, 송라이팅, SAU성공학

    2학년: 전공실기, 부전공실기, 실용앙상블, 뮤직프로덕션, 실용화성학, 취창업과진로, 피아노연주테크닉, 보컬교수법, 졸업작품세미나, 디지털오디오제작실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