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SAU] 신안산대학교 연예매니지먼트과 광덕고등학교 학과탐방
작성자 연예매니지먼트과 조회 210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2-05-20
내용

[신안산대학교 연예매니지먼트과 광덕고등학교를 방문하다]



2022년 05월 03일, 신안산대학교 연예매니지먼트과 진로 특강 및 학과 소개가 광덕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다. 특강은 연예매니지먼트과 김연정 교수님이 진행하였고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하여 사전에 철저한 방역 및 예방을 하고 진행하였다.


먼저 연예매니지먼트과 특강은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먼저 1부 특강에서는 연예매니지먼트과 교육방침, 교육 목표, 관련 자격증, 각 진출분야에 특강 목적을 설명하였고 2부 학과소개에서는 매니저의 분류, 매니저가 되면 무슨 일을 하는지, 자격 요건, 실제 매니저분들의 경험을 유튜브로 광덕고 학생들과 공유하는 학과소개가 진행되어 부드러운 분위기의 수업을 이어나갔다.



이 중에도 다양한 커리큘럼 및 폭 넓은 진로 방향의 큰 장점 설명 및 교수 소개가 진행되었는데 연예매니지먼트과 김혜영 학과장, 김연정 교수, 현직 개그우먼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수지 교수, SBS TV제작국 예능부 PD 경력의 김창동 교수, 기획사 대표 경력의 김대성 교수 등의 학과 교수님들을 소개하고 여러 연예인의 매니저 경험과 기획사 운영의 생생한 경험을 학생들과 공유하며 실무중심의 흥미로운 수업을 강조하셨다.



3부에서는 오늘 특강에 참여한 연예매니지먼트과 김연정 교수님은 매니저 실무, 외국어 및 컴퓨터 활용능력, 비즈니스 매너 등의 수업을 소개하면서, 핫한 워크맨 시청과 인물퀴즈로 유쾌하고 흥미로운 분위기를 이어나갔고 선물 증정식도 진행하여 광덕고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끝으로, 대학교 규모와 시설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한 가이드를 알려주고 오늘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특강 듣기 전에는 “연예인 매니저란 직업에 딱히 관심 없고 잘 몰랐었지만 이번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서 매니저의 대한 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교수님한테 직접 좋은 얘기도 많이 듣고, 뜻 깊은 경험을 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하면서 앞으로의 연예인 매니저란 직업에 큰 기대가 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