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SAU] 신안산대학교 연예매니지먼트과, 비즈니스 매너로 배우는 와인실습
작성자 연예매니지먼트과 조회 232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2-09-15
내용


안녕하세요~ 신안산대학교 연예매니지먼트과입니다


여러분 모두 와인 좋아하시나요?

요즘은 맥주, 소주만 학생들 사이에서도 유행처럼 친근한 주류인 것 같은데요~ 와인은 어떤 제품을 선택하냐에 따라서 맛이 정말 다 다른 제품입니다.



연예매니지먼트과에서는 비즈니스매너를 배우기 위한 수업이 있는데요~

이 과목에서 와인에 대한 실습을 통해 기본 예절을 배우는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연예매니지먼트과 교수님께서 직접 여러 종류의 와인 잔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 와인을 어떤 잔에 어떤 자세로 마셔야하는지 직접 보여주시면서 이해를 높여주셨습니다.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로제 와인까지... 다양한 와인도 직접 보여주셨습니다.




학생들도 교수님의 설명에 하나라도 놓칠까 집중하면서 듣고 있는 모습이 느껴지시나요?

연예매니지먼트과의 많은 수업 중에 절대 졸지 않는 수업! 이처럼 실습 수업인 것 같습니다.



와인을 따기 위해서 필요한 포일커터와 와인오프터를 이용하여 와인을 따는 과정입니다

와인 겉 뚜껑의 포일은 손으로 대충 찢어서 땄었는데...ㅎㅎ

이렇게 전문적인 기구가 있었다니!! 오늘도 연예매니지먼트과에서 또 배웠습니다.



와인을 먹기 전에 와인 잔을 둥그렇고 부드럽게 흔드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데요.

와인은 맛을 보기 전에 향을 맡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풍부한 향을 맡기 위해서는 공기와의 접촉 면적을 늘리면 맛과 향이 더욱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이 와인을 받을 때, 손의 모양이 보이시나요?

저게 바로 와인을 받을 때 잡아야하는 자세입니다.

어른이 술을 따라주시면 두 손으로 잔을 들고 공손히 받는 건 줄 알았는데.. 와인은 전혀 다르다니, 신기했습니다.

연예매니지먼트과 비즈니스매너 시간에는 와인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기본 예절들도 공부하게 됩니다.

아무리 직무능력이 뛰어나도 사회생활에서 놓치면 안되는 것이 바로 ‘비즈니스매너’겠죠?


연예매니지먼트과에서는 기획사 사무직, 매니저 등 다양한 직무를 위한

실전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학과정보를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