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소개


베이직 헤어 컬러(Basic Hair Dye)

헤어 컬러 분석을 하고 새치 및 백모의 상태에 따라 목적에 적합한 염모제를 배합하여 다양한 기법의 도포를 통해 모발 색에 변화를 주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헤어 컬러 디자인을 설계하고 그에 따른 염·탈색제를 선정하고 배합한 후 다양한 도포 기법을 사용하여 헤어 컬러를 완성하는 능력을 기른다.


워크샵(1) (Workshop) (1)


실질적인 살롱 업무에서 활용될 수 있는 기본적인 샴푸, 스타일링, 고객 응대 기법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상호 실습함으로서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향상한다.


SAU 성공학 (SAU Sucess Study)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마음관리, 이력관리와 취업처 조사 등을 통하여 대학생활의 활동과 결과물을 수집, 정리하여 실질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응용 헤어 커트 (Applied Hair Cuts)


어드밴스드 커트 디자인을 통해 비달 사순, 토니 앤 가이와 같이 다양한 테크닉을 베이스로 블런트 가위, 틴닝, 슬라이싱 등 지감 처리를 이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레이어 유형으로 커트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베이직 헤어 펌 (Basic Hair Perm)


모발에 펌제를 도포하고 로드로 와인딩하여 모발을 웨이브 형태로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워크샵(2) (Workshop (2))


살롱에서 활용될 수 있는 테크닉의 응용, 심화 과목으로서, 스타일링 어레인지, 고객상담, 펌, 염색에 대한 능력을 향상하고 이를 상호실습하고 반복함으로서 취득하는데 목표를 한다.


워크샵(3) (Workshop (3))


살롱에서 활용될 수 있는 테크닉의 응용, 심화 과목으로서, 스타일링 어레인지, 고객상담, 펌, 염색에 대한 능력을 향상하고 이를 상호실습하고 반복함으로서 취득하는데 목표를 한다.


디자인 헤어 펌 (Design Hair Perm)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펌 디자인을 설계하고 완성하여 콜드 펌 뿐 아니라 히팅 펌과 나아가 어레인지 된 마무리 스타일링까지 연출 가능한 능력을 배양한다.


크리에이티브 헤어 컬러 (Creative Hair Color)


헤어 살롱 스타일의 염색 기술을 배양하고 트렌드를 반영하여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염색 디자인을 설계하고 완성하여 스타일링까지 연출 가능한 능력을 기른다.


취창업과 진로 (Career path of job seekers )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와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 컨설팅을 실시한다. 창업을 위한 정보와 준비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특수 헤어 (Special Hair)


붙임 머리, 콘로우와 같은 특수 헤어스타일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실습함으로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링 (Creative Styling)


전문적인 디자이너로서 필요한 스타일링 트렌드에 대해 실습하고 실제 고객을 접대함으로서, 현장의 경험과 능력을 향상시켜 우수 인재를 양성한다.


왁싱과 이너 뷰티 (Waxing and Inner Beauty)


현장 실무에서 왁싱을 받고자 하는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왁싱 숍 창업자가 늘어나면서 제모 관리에 대한 역량이 요구되므로, 이에 대한 이론 및 임상에 대한 이해와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베이직 메이크업 (Basic Makeup)


메이크업이미지 구현을 위해 고객의 얼굴 특성, 이미지등과 조화를 이루는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아이브로우, 립&치크 메이크업에서 마무리 스타일링까지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도록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메이크업의 기본 테크닉을 익힌다.


기본 헤어 커트 (Basic hair cuts)


헤어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한 기초단계로서 커트 이론과 커트 도구의 종류, 전문용어의 이해를 바탕으로 기본적인 커트 자세와 태도, 커트 기술을 숙련시켜서 기본적인 커트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화장품학 및 제조실습 (Cosmetics and Manufacturing Practice)


여러 가지 화장품의 종류, 성분, 화장품의 원리 등을 익히고,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봄으로써, 화장품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헤어 스타일링 (Hair Styling)


헤어 스타일링을 기초로 하여 실제 임상 실습의 결과물을 얻어 촬영, 및 SNS, 데이터를 쌓고 블로우 드라이 ,아이언 드라이 등 스타일링 전반에 대한 이론과 기술을 익힌다.



업스타일 (Up-Style)


업스타일의 기본 기법과 디자인 연출 기법을 익힘으로서, 업스타일을 완성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뷰티 CS (Beauty CS)


고객 만족의 산업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교육이다.



속눈썹 연출 (Eyelash Styling)


고객의 눈매에 따른 속눈썹을 디자인하고, 연장, 컬러링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연출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과목으로 현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속눈썹 연장, 속눈썹 펌, 속눈썹 관리 등의 기술을 익힌다.


뷰티 미학 (Beauty Aesthetics)


뷰티를 통한 미의 개념을 알아보고, 시대별 미, 최신 뷰티 트렌드에 나타난 미학적 접근을 통하여 창의적인 미를 표현하도록 한다.



두피 모발 관리 (Scalp Hair Care)


고객의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두피 모발 상태를 분석한 후 그 결과에 따라 기기와 제품을 선택하여 시술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뷰티 크리에이트 (Beauty Create)


뷰티 크리에이트는 창의적인 뷰티 컨텐츠를 제작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포함한 온라인 활동을 통하여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다.



웨딩 및 한복 헤어 (Wedding and Hanbok Hair)


업스타일의 기초를 바탕으로 웨딩, 한복 스타일링과 변형을 통해 실질적으로 활용되는 기술의 습득과 활용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링 능력을 향상한다.



퍼스널 헤어 및 이미지 (Personal Hair and Image)


개인의 퍼스널 컬러, 스타일, OTP에 따라 이미지를 선정하고 이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완성함으로써, 퍼스널 이미지를 만들어 고객에게 적용하고 추천 제안한다.



SNS 뷰티트랜드 (SNS Beauty Trend )


국·내외 헤어 전문 잡지를 통해 국·내외 헤어·패션 트랜드의 분석과 흐름을 파악하고 기사기고 및 편집기술 등과 같이 전문잡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기술을 익힌다.


남성 뷰티 (Man Beauty)


맨즈 뷰티의 기초인 이발, 클리퍼, 스타일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통해 바버 능력과 기술을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