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소개


베이직 메이크업 (Basic Makeup)


메이크업이미지 구현을 위해 / 고객의 얼굴 특성, 이미지등과 조화를 이루는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아이브로우, 립&치크 메이크업에서 마무리 스타일링까지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도록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메이크업의 기본 테크닉을 익힌다.


미디어 메이크업(Media Makeup)


방송, 잡지, 광고 등 미디어 현장에서 필요한 메이크업의 기본 테크닉을 숙달하기 위한 교과목으로 메이크업 이미지 분석을 통하여 미디어 특성에 맞는 메이크업 표현 능력을 익힐 수 있다.


무대 메이크업 (Stage Makeup)


무대 공연을 유형별로 분류하고 공간의 특성과 무대의 크기에 따른 메이크업 능력을 기른다. 또한 작품의 극본 분석, 고증자료 수집, 캐릭터 설정하여 메이크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웨딩 메이크업 (Bridal Makeup)


웨딩메이크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본 테크닉을 숙달하기 위한 교과목으로, 웨딩이미지파악하기, 이미지 연출, 메이크업 수정보완 등을 통하여 웨딩에서 고객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표현 할 수 있는 능력과 메이크업 트렌드를 분석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뷰티 일러스트레이션 (Beauty illustration)


일러스트를 위한 이해와 기초 드로잉을 통해 인체의 특성을 파악한다. 인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질감의 재료와 오브제의 사용으로 독창적 디자인 개발 표현 능력을 키운다.



미용문화사 (History of Beauty)


미용에 대한 역사를 배우는 교과목으로 이집트에서부터 20세기 근대에 이르기까지 미의 특성과 변천을 살펴봄으로써 역사적 뷰티에 대한 통찰을 갖게 된다. 시대에 따른 미용을 표현하고 응용할 수 있는 지침을 배울 수 있다.


SAU 성공학 (SAU sucess study)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마음관리, 이력관리와 취업처 조사 등을 통하여 대학생활의 활동과 결과물을 수집, 정리하여 실질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네일아트 (Nail Art)


네일 샵에서 필요한 기본 테크닉을 숙달하기 위한 교과목으로 / 현재 네일 샵에서 가장 많이 시술하고 있는 네일 화장물 제거, 네일 기본관리, 네일 랩 등을 습득함으로써 네일 샵에서 요구하는 네일 리스트로서의 실무 능력을 익힐 수 있다.



트렌드 메이크업(Trend Makeup)


국내외 뷰티산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분석하여 미래의 시장성에 대한 방향을 예측한다.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 세미 퍼머넌트 메이크업의 기술을 습득하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이론과 기법을 바탕으로한 새로운 뷰티를 익힌다.


뷰티 CS (Beauty CS)


고객만족의 산업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교육이다.



메이크업 디자인 워크샵(Makeup Design Workshop)


메이크업 디자인 워크샵은 산업현장에서 실현해야 하는 실무적인 메이크업 작품을 분석하고 캐릭터에 따라 필요로 하는 메이크업을 디자인하고 실현할 수 있는 워크샵 형태의 수업이다. 기본 메이크업의 지식과 실기를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접근법을 통하여 독창적인 작품을 디자인 할 수 있다. 또한 산업체의 세미나를 통한 다양한 새로운 정보를 습득 할 수 있다.


아트메이크업 (Art Makeup)


아트 메이크업은 조형예술의 한 분야로 얼굴이나 신체를 대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디자인하여

다양한 장식이나 재료 등을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다.



뷰티 크리에이트 (beauty create)


뷰티 크리에이트는 창의적인 뷰티 컨텐츠를 제작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포함한 온라인 활동을 통하여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다.



현장실무 세미나 (Working-level Seminar)


수업으로 익힌 미용 이론과 기술을 활용하여 현장적용의 정도를 파악하고 이해하며, 활용능력을 배양한다.



색채학 (color)


미용은 색채예술로써 다양한 색의 사용과 응용이 가능하도록 색채훈련을 하고 기초 색채 조색, 색채 심리 지식을 활용하여 트렌디한 뷰티 색채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시대 메이크업 (Makeup by era)


시대적 배경을 파악하고 문화를 대표하는 아이콘의 특성을 반영한 메이크업 능력과 과거의 메이크업 표현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하여 세련되고 트렌디한 메이크업 연출 능력을 키운다.


네일 기초 및 컬러링 (Basic Nail Care & Nail Coloring)


프리에지의 모양을 만들고 큐티클을 정리하여 네일을 보호하고 네일 주변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풀 코트 컬러를 위해 베이스 코트와 베이스 젤을 얇게 도포, 프렌치 컬러, 딥 프렌치 컬러, 그러데이션 컬러 도포를 위해 베이스 코트와 베이스 젤을 얇게 도포할 수 있다.


젤 네일 (Gel Nail)


네일 폼과 젤을 적용하여 네일의 길이를 연장하고 조형할 수 있으며, 젤 브러시 사용 방법 및

젤 화장물의 사용 방법을 숙련할 수 있다.


융합네일 (Fusion Nail)


네일 화장물을 적용하여 아름다운 융합 네일아트를 제작할 수 있다.

복합 디자인 작업하기, 복합 장식물 작업하기, 융합 네일아트 작업하기를 수행할 수 있다.



네일 드릴 (Nail Drill)


네일 드릴은 주로 네일 드릴 머신(Nail Drill Machine)이라 하며 전기 네일 파일 기기(Electric Nail File Machine), 전기 파일(Electric File)로 전기의 동력을 이용해 네일 드릴 비트를 회전시키므로 네일 표면을 조형하거나 큐티클 제거를 할 수 있는 현재 네일숍에서 네일 도구를 대신하여 다양한 용도로 습득 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링 (Hair Styling)


메이크업 이미지에 알맞은헤어스타일링을 다양한 방법으로 구현하여토탈 코디네이션을 연출함으로써 토탈 뷰티 이미지를 완성하도록 한다.



화장품학 및 제조실습 (Cosmetic Science and Manufacturing Practice)


뷰티 활동은 화장품을 중심으로 하게 되는데 화장품의 정의, 종류 및 트렌드를 알아보고, 화장품이 만들어지기까지 제조과정을 알아보도록 한다.



특수 헤어 (Special Hair)


땋는 머리, 레게머리, 붙임 머리 등을 중심으로 한 트렌디하고 스페셜한 헤어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익히도록 한다.



속눈썹 연출 (Eyelash Styling)


고객의 눈매에 따른 속눈썹을 디자인하고, 연장, 컬러링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연출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과목으로 현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속눈썹 연장, 속눈썹 펌, 속눈썹 관리 등의 기술을 익힌다.



뷰티 미학 (Beauty Aesthetics)


뷰티를 통한 미의 개념을 알아보고, 시대별 미, 최신 뷰티트렌드에 나타난 미학적 접근을 통하여 창의적인 미를 표현하도록 한다.



취창업과 진로 (Career path of job seekers )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와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면접컨설팅을 실시한다. 창업을 위한 정보와 준비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