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기계과 학과소개
교육목표

‘전자와 IT기술’로 세상을 리드하라!!!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을 적용한 전자제품 회로를 설계 제작하는 전자분야와 컴퓨터와 통신이 결합된 모바일 정보통신분야의 전공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기술인을 양성한다. 전자산업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무선설비산업기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IoT, 드론, IT 융합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한 전문적 소양을 갖추고,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가치관과 직업관이 바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교육목표를 설정한다.


- 현장 중심의 전자‧정보통신기기 신기술 인력 양성

- 전문기술을 갖춘 창의적인 중견 기술인 육성

- 바른 인성과 실무 역량을 겸비한 전문가 배양

교육방침
  • - 1학년 : 전자산업기사, 전기산업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등 전자 및 전기관련 자격증 과목의 기초가 되는 전공을 학습한다. 또한 학생들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과목들을 수강하며, 학생들이 어떤 진로에 더 적합한지 여러 과목들을 학습한 뒤 2학년의 해당 진로의 심화 과목들을 수강하여 진로를 개발한다.

  • - 2학년 :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과목들을 수강하여, 학생들의 전공능력을 기름.
    또한 직접 졸업 작품을 제작하여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 제작까지 학생 본인들이 직접 진행하여 2년 동안 학습한 전공역량을 펼친다.
취득자격

전자산업기사 , 정보통신산업기사 , 무선설비 산업기사 , 방송통신산업기사

전자계산기제어산업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전자캐드, 오토캐드(ATC)

진출분야

전자정보통신관련 산업체 및 연구 분야 (전자 정보통신분야 벤처기업 및 서비스 기업)

컴퓨터통신 및 멀티미디어 정보처리 분야 (인터넷사업 운영업체)

방송 및 매스컴 분야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전자정보통신설비의 설치 및 운용

전자응용 기기의 제작 및 응용분야

컴퓨터관련 산업분야

다양한 관련 벤처기업 창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