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1. 매학기 등록기간(2월, 8월)부터 개강전까지만 가능합니다.
  2. 반드시 일반휴학에서 군휴학으로 휴학변경을 해야합니다.
    만약 변경하지 않고 군입대를 하면 미복학 제적 처리가 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 일반휴학은 학교홈페이지에 일정이 업로드됩니다. 기간에 맞춰서 방법에 맞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 일반휴학은 재학 중 3회(최대 3년)까지 가능하오니 신중하게 결정하여 꼭 휴학이 필요한 경우에 일반휴학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학기간은 1년을 초과하지 못하며 재학 중 2년에 한하여 허가한다. 단, 군입대휴학은 휴학기간에 산입하기 않는다.
    * 신입생의 입학학기 휴학은 허가하지 않는다. 단, 질병 및 군입대로 인한 휴학만 가능하다.
    * 휴학기간 만료와 동시에 복학을 해야하며, 휴학을 연장할 경우 휴학기간 만료 학기에 휴학신청을 재신청 한다.
  4. 복학신청은 학교홈페이지에 일정이 업로드됩니다. 일정에 맞춰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온라인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인터넷 신청
    〇 【대학홈페이지】접속 → 【학사정보】 로그인 → 【복학신청】클릭 → 복학원작성 및 저장
    → 승인여부확인(신청후 2~3시간 소요)

    ※ 전역복학자 제출 서류 방법 안내 (일반복학은 제출서류 없음)

    <제출서류> * 중요! 제출서류 잘 확인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전역자 : 주민등록초본(병역사항 기재된 것) 1부
    - 미전역자 : 3월 2일(화)이후 전역자는 휴가기간이 기재된 "전역예정증명서" 1부

    <중요사항>
    - 위 제출서류를 조교 카톡 또는 학과팩스로 발송 (031-490-9073)
    - 팩스 전송시 제출서류에 상단에 학과, 학번, 성명 필히 기재
    - 스캔본이 가장 좋으며, 촬영본은 빛 반사되지 않도록 펼쳐서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5. 1. 군휴학 기간 : 입영통지를 받은 학생에 한하여 입대 예정일 7일 전부터 군휴학 신청 가능
    ex) 8월 31일 입대 = 8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가능

    2. 온라인 군휴학 신청방법
    [대학홈페이지]접속 > [학사정보] 로그인 > [군휴학 신청] 클릭 > 휴학원작성 및 저장 > 조교님 카톡 또는 학과사무실로 연락하여 군휴학 승인 요청 > 휴학승인

    3. 준비물 : 입영통지서

    4. 제출방법 : 휴학신청 창에서 입영통지서 사진 파일 업로드

    5. 주의사항 : 빛 반사 X / 잘 보이게 찍어서 첨부바람 / 군별 선택 및 입대일자를 제대로 입력해야 신청가능 / 입영통지서를 꼭 첨부해야 신청가능

    - 군휴학 신청은 입대 7일전부터 가능하고 군복무기간을 휴학기간으로 함
    - 군휴학 후 귀가조치로 입대가 취소된 경우에는 반드시 학과사무실에 연락하여 군휴학을 취하해야함
    - 군휴학 신청을 하지 않고 군입대한 자는 제적처리가 될 수 있으며, 일반휴학 중인 자가 군입대할 경우에도 다시 군휴학을 해야하기때문에 조교님께 필히 연락
  6. - 평일 09:00 ~ 18:00 (12:00 ~ 13:00 교직원 점심시간, 업무불가) / 근무시간 외에는 연락을 자제해주세요.
    - 전화와 문자 시 자신의 학번 및 성명을 먼저 밝힌 후 용무를 말씀해주세요.

    문의사항이 있어도 평일 오후 6시 이후와 주말은 업무가 끝나는 시간이므로 해결해줄 수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업무시간이 끝나고 나서의 문의사항은 꼭 다음 날 업무시간 내에 해주세요!
    주말의 경우 주말이 지난 월요일! 업무시간에 해주세요! (주말에 연락오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저희의 휴무도 생각해주세요 ㅠ-ㅠ)
    정말 급한 연락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학과 홈페이지에서 충분히 알 수 있는 정보는 한번 더 찾아보시고 연락해주세요!
  7. 건축과 실습실은 국제교육관 4층, 5층, 산업디자인관 1층에 있습니다.

    * 국제교육관 4층 410호 건축의장실습실2 - 모델제작실 / 411호 모델제작실습실 - 모델제작실 / 413호 CAD실 -1~3학년 컴퓨터실습수업
    * 국제교육관 5층 505호 제도실습실(1) - 1학년 제도수업 / 506호 제도실습실(2) - 2,3학년 컴퓨터실습수업 / 507호 제도실습실(3) - 3학년 설계수업
    * 산업디자인관 1층 116호 건축재료실험실 - 2학년 재료실험과목

    ※ 건축과 특성상 실습 위주의 교과목이 많아 실습실 사용이 많습니다. 항상 안전에 주의해주시기 바라며 아래사항을 읽어주세요. ※

    기타1. 실습실(연구실 안전교육) 교육은 필수 교육입니다. 학기 중 설문조사, 안전교육 공지 시 기간내에 협조바랍니다.
    기타2. 실습실 사용 시 뒷정리는 필수입니다. 창문을 닫고 의자 및 쓰레기를 정리해주세요.
    기타3. 실습실 기기를 파손하지 마세요. 파손 시 학과사무실에 말씀해주세요. (고의적인 파손시 학생부담)
    기타4. 항상 안전에 주의하시기 바라며 실습 중 다친 학생은 학과사무실로 오시기 바랍니다.

    위 사항이 지속적으로 지켜지지 않을 시 수업 외 실습실 개방하지 않겠습니다.
  8. 1. 학과 게시판 및 단톡방은 잘 확인해주세요.
    - 모든 학과 공지사항은 소속반 단톡방과 학과 게시판을 통하여 공고하오니 모든 학생들은 항상 게시판의 공고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사정보 홈페이지 가입 (학교홈페이지)
    - 성적확인, 강의평가, 사이버 강의 등 열람 가능한 홈페이지이므로 필히 가입바랍니다.

    2. 학과 교수님께서 계시는 연구실 및 학과 사무실 앞에서는 항상 정숙해주세요.

    3. 학과사무실은 용지와 출력, 준비물 빌리기, 핸드폰 충전을 해드리는 곳이 아닙니다. 본인 준비물은 본인이 챙겨와주세요.
    (인쇄는 건축과 CAD실 또는 교내 캐논출력실에서 해주세요.)

    4. 용무가 있는 학생은 반드시 노크 후 학번 및 성명, 방문목적을 명확히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5. 고민상담은 학과에서 (과사무실 번호 : 031-490-6090)
    - 학교 활동 중 문의사항이나 고민상담을 원하는 학생은 학과사무실로 찾아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