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기계과 학과소개
교육목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서 조직의 경영 능력과 기업 현장에서 현실적응력을 갖춘 실무능력의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영학과에서는 조직의 효율적인 운영과 최적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지식을 갖추도록 다음과 같은 이론과 실무를 학습합니다.



첫째, 기업 구성원의 관계 관리 및 기업의 효율적인 경영의사결정을 위한 이론과 실무.


둘째, 기업의 효율적인 마케팅기술과 서비스관리를 위한 이론과 실무.


셋째, 국내외 경영환경을 분석하고 스포츠경영과 스포츠 마케팅 분야로의 진출을 위한 다양한 이론과 실무.


교육방침

경영학과에서 교육은 실무 위주의 사례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주요 진출분야
    1-1
    1-2
    2-1
    2-2
관련자격증
1. 마케팅 물류관리
마케팅원론
유통관리
소매경영론글로벌경영
유통관리사
지게차운전기능사
2. 경영사무
경영통계학
경영학원론
생산관리
인사관리
회계원리
조직관리
재무관리
리더쉽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ERP
(인사/
회계)

3. 스포츠경영
-------
스포츠
산업론
스포츠
데이터분석
스포츠
유통관리
스포츠
인사관리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경영학
스포츠
실습1
스포츠
조직관리
스포츠서비스마케팅
스포츠
실습2
스포츠
리더쉽
스포츠
글로벌경영
스포츠경영관리사
4.  서비스관리
경영정보시스템
품질경영
-------
서비스마케팅
CRM






따라서 기업의 경영 환경에서 현실적응력을 갖추고 실무 능력에서 우위를 갖도록 도울 뿐 아니라 군무원 시험 및 각종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육을 진행합니다.

취득자격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지게차운전기능사, ERP정보관리사(물류/회계/인사), 전산회계, IT관련자격증, 스포츠경영관리사 등(1인 2자격증 이상 취득 가능)

학기별 개설된 수업과 특강 수강 시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도록 강의함.(문제풀이 및 실습)

진출분야

· 마케팅·물류관리

· 경영사무

· 스포츠 경영/스포츠마케팅

· 서비스관리 등.


졸업생 주요 진출 기업

롯데캐논, CJ, 롯데백화점, 애경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새마을금고, 우체국, 군무원, 삼성에스원, 삼성서울병원, 포스코건설, SK건설, 두산인프라코어, 교보생명, 나이키코리아, 뉴발란스, 리복, 프로스펙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