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대학생활 수기 상세보기


제목 대학생활수기(16학번 설가은)
작성자 설가은 조회 267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7-09-15
내용

남들보다 늦게 23살 나이로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학을 시작하면서부터 대학입학이란 나의 결정이 잘 된 선택일지 확신이 없었으며 겁도 많았고 정신을 차려야 한다는 압박감 또한 컸습니다.

남들 보다 늦었기에 빠르진 않지만 나의 길을 꾸준히 가야 한다고 더욱 생각했습니다.

그 결과 제가 취업을 대비하여 제일 현실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던 건 자격증취득 이였습니다.

첫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무조건 합격하겠다는 열정이 넘쳐났지만 오랜만의 공부이기도 하며 제대로 공부라는 것을 해 본적이 없어서 어떠한 식으로 공부를 해야 될지를 모르겠고 나의 공부방식이 효율적으로 제대로 하는 것이 맞는지 의심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시간도 덜 들이며 효율적으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는 저만의 방식들을 찾아 지금까지 게속해서 제 나름대로 연구해오며

인터넷으로 남들의 공부방식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학교생활 중간 중간 교수님들께서 자격증의 중요성과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 늘어졌던 정신을 깨우는 조언들과 학교에서 무료로 지원해 주는 여러가지 자격증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전문적인 강사님께 배우면서 차근차근 한 시험 한 시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현재의 대학 기간 동안 총 7가지의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으며 여러가지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쌓인 많은 자격시험 경험과 저만의 공부방식으로 자격증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산업안전산업기사 취득에도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첫 자격증을 준비할 때만해도 제가 이렇게 단기간 동안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것 이라는 생각을 절대 하지 못했지만 당장 눈앞에 보이는 자격증을 위해 저 스스로를 다독이며 채찍질하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며 한 개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그다 음의 자격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스스로가 뿌듯하고 목표를 향해 부지런히 달려왔다는 생각에 보람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