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리스트

직업리스트게시판
번호 포토 제목 등록일 조회수
3 기계설계기술자

기계설계기술자는 재료역학, 공업역학, 열유체역학 및 기구학의 지식을 바탕으로 장치, 기구 및 기계요소 부품의 설계 업무를 수행합니다. 오토캐드와 같은 2D 도면 작업능력과 솔리드웍스, 카티아, 크레오 등 3D 모델링 능력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우수한 기계설계 기술은 기계제작에 있어서 많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개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어, 많은 제조업, 생산 관련 업체들은 우수 기계설계 인재를 확보하느라 고전분투하고 있답니다. 기계설계능력을 검증받기 위해서는 기계설계과의 학위를 취득하거나 기계설계산업기사, 기계기사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1-08-27 224
2 로봇공학기술자

로봇공학기술자는 산업용, 의료용, 해저자원개발용 및 실생활에 이용할 수 있는 로봇을 개발합니다. 로봇공학기술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계공학이론, 기계설계, 메카트로닉스, 제어계측, 컴퓨터, 프로그래밍 등 관련 지식이 필요하며, 연구소에서 일할 경우 석사 이상의 학위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요즘 한창 뜨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인재이지요. 날로 더해가는 생산인력 부족으로 결국 모든 생산과 제조를 로봇이 대신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수록 로봇공학기술자들의 수요는 높아갈 것입니다.


21-08-27 221
1 기계공학기술자

기계공학기술자는 다양한 기계와 생산 시스템 등을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 기계공학의 원리를 응용하여 다양한 산업과 연관된 각종 기계, 기구, 산업 설비, 생산시스템 등을 연구·개발, 설계·제조하거나 생산공정을 감독하기도 하고요. 특정 업무에 따라 기계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등 관련 자격증이 필요하거나 자격증 취득 이상의 지식 수준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주변에 있는 대부분의 공산품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컴퓨터, 자동차, 가전제품 등의 개발, 설계, 제조, 생산 등에는 꼭 기계공학기술자들의 손을 거쳐서 나오게 됩니다.



21-08-27 242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