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작품 상세보기


제목 미세먼지 측정과 통풍 시스템으로 운용되는 스마트 창문! - 레드라이트
작성자 석광현 조회 1195
첨부 그림1.png(453291byte) 날짜 2019-10-08
내용
우리 졸업작품은 사람들이 요즘가장 관심이 되는 미세먼지라는 주제로 시작하여 환기와 청정이라는 내용과 제품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기존에 있는 제품들의 장단점의 파악을 하여 기존 상품들은 미세먼지들이나 공기 청정을 할 수 있지만 동시에 해결하거나 이산화탄소, 습기등을 해결하기 어렵다는 단점들을 파악헀고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선 특별한 설치를 위한 장소 및 작업이 들어간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는 위의 모든 문제점들의 해결을 위해 창문이라는 것으로 이문제를 해결 하였습니다.
기존 창문프레임에 미세먼지 센서와 창문의 청정기능을 넣고 창문이 닫힌 상태에서도 환풍과 청정이 가능하여 이산화탄소, 습기등의 기존제품들의 문제점과 기존 창문의 자리를 사용하므로써 공간의 문제와 추가적인 작업들을 해결 하였고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제작을 하면서 작품의 미세먼지를 측정 후 창문이 열리고 환풍기가 작동을 멈추는 작업과 미세먼지의 측정이 실시간으로 지속되다보니 문이 열리고 닫히고의 반복현상을 해결하는 것의 문제를 해결하기가 가장 힘든 작업이었지만 팀원들의 여러 회의와 진해으로 환풍기센서를 병렬로 연결하여 문제를 해결 하였고 반복되는 현상을 센서의 데이터의 딜레이와 모터의 값을 재설정하여 문제들을 해결 하였습니다.
이상 레드라이트 스마트창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