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작품 상세보기


제목 2학년 B반 Mood maker
작성자 박세현 조회 1237
첨부 캡처.PNG(350806byte) 2.PNG(1064193byte) 3.PNG(1986697byte) 날짜 2019-10-29
내용
1.작품개요 및 필요성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데 있어 배터리 충전은 꼭 필요한 세대가 돼었습니다. 그러나 usb를 꽂았을 때 조금만 잡아당겨도 Pin 이 빠지는 불편함과 저녁에 스마트폰을 하다 충전할 때 Pin을 찾는 수고를 덜고 좀더 스마트하게 보이기위해 만들어 봤습니다.
2.작품구조도
나사 의 머리를 넣기위해 카운터 보링을 하였고 코일에서 나오는 열을 조금이나마 핸드폰과 떨어 트리기 위해 홈을 더 팠습니다. 그리고 나사의 결합을 위해 (솔리드웍스) 보시는 것과 같이 원기둥을 내었고 usb 핀과의 정확한 결합을 위해 usb의 치수를 재서 결합 홈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투명한 플라스틱 수지를 사용해 빛이 더 돋보이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듈이 고장날시 조금더 편리하게 교환하기 위해 분해가쉬운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을 작게 만들어 휴대하게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3.소감
조그만 제품 만든다고 늦장 부리다가 큰코 다치고 제품 하나 만드는게 이렇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덕분에 이런 작은 거라도 늘 부지런히 구상하고 직접 만들어야 더 좋은 작품이 나온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더 빨리 주제를 정하고 부지런히 해왔다면 더좋은 작품을 낼수 있지 않았나 ... 하고 아쉬움이 남긴하지만 .. 막상 작품을 조원들과 협동해서 다만들고 보니 뿌듯함이 더컷던 졸업작품이 였던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