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수기(입학_학교생활) 상세보기


제목 진로 고민 끝에 선택한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_19학번 유진화
작성자 김지윤 조회 584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0-09-11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 19학번 유진화입니다.

저는 대학 입시하기 전에 진로의 대한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하지만 중학교 때부터 사회복지사를 꿈을 꾸기 시작을 하여서 고등학교를 특성화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사회복지사라는 꿈을 확고하였습니다. 

그 이후 사회복지 계열로 대학을 알아보던 중,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알게 되었고 사회복지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선택을 하여 입학한 이유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사회복지현장실습 ㅡ선택, 필수

사회복지과에 들어와서 다양한 대상을 중점으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이론으로만 배워서는 현장에서 실제로 어떠한 일을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없습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은 현장에 대한 이해도와 이론을 적용하는 법 및 현장에서 이뤄지는 여러 상황에 대해 알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취업을 한 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둘째, SAU 포인트 장학 제도

SAU 포인트 제도는 학교에서 진행하는 행사 및 헌혈,  봉사등을 참여하게 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포인트 등급에 맞춰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7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모든 학생들이 SAU 포인트 제도를 통해 학교 행사에 많은 참여하고 학교생활을 더욱더 열심히 다니게 됩니다.


위 내용이 지금까지 제가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선택하게 된 이유였습니다.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에 진학을 할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