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수기(입학_학교생활) 상세보기


제목 학생회장이 소개하는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의 장점~_19학번 홍미현
작성자 김지윤 조회 507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0-09-11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 19학번 홍미현입니다.

입학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죠? 저도 고민 많았지만,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알게 되고 입학한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제가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 선택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 이유로는 바로! 크게 4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째, 장학금 제도입니다.

다양한 장학금이 있지만 그중에 sau 포인트 장학금제도가 있습니다.

sau 포인트는 봉사활동, 교내활동으로 받는 장학금이기 때문에 더욱 성실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두 번째, 교수님들의 학생에 대한 관심과 사랑입니다.

교수님들께서 항상 열려 있는 마음으로 사소한 고민이여도 이야기를 들어주려 하시고 수업에 대한 자존감을 갖고 항상 노력하고 계십니다. 저도 입학 후 고민이 있던 시절 교수님께 상담을 통해 해결 하곤 하였습니다. 또한, 교수님들께서 사회복지분야의 전문가이기 때문에 더욱 더 깊은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사회복지현장실습입니다.

동계 방학에는 선택 실습을 할 수 있고 하계방학 때는 필수 실습을 할 수 있어 총 두 번의 실습 기회가 있습니다. “왜 좋아요 ?” 란 질문이 주어진 다면 저는 이렇게 설명해드리고 싶어요. 이론 수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운 저는 실습을 하며 조금 더 성장 할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실습을 하며 직접 사회복지서비스 대상자를 만날 수 있어 좋은 기억이 되었습니다.


네 번째, 학생회 및 튜터링입니다.

저는 처음 입학을 하며 '친구들과 친해 질 수 있을까?' 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회복지과 학생으로 생활을 하며 선배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학생회와 튜터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생회를 하며 친구들과 관계가 좋아졌고 튜터링을 통해서 수업 중 이해가 어려운 부분을 선배에게 배우거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털어놓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입학고민에 대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와 함께 후회 없는 학교생활 하시고 싶은 분들은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로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