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수기(입학_학교생활) 상세보기


제목 신입생이 말하는 신안산대학교의 좋은 점들_18학번 강민형
작성자 권은빈 조회 398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8-05-09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 18학번 강민형 입니다.


처음에는 체육계열 쪽으로 진학할 계획이었지만, 부모님들의 반대와 가정형편으로 인해 체육교사라는 진로를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꿈을 포기하고 저에게 맞는 진로는 무엇일까 생각하는 도중 중·고등학교 시절 제가 정말 좋아해서 했던 일이 여러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어려운 분들을 도와줬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 사회복지사로 꿈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처음 대학교에 입학을 했을 때는 수업내용도 처음 배우는 내용이라 어렵기도하고 통학시간도 길어 매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사회복지 분야에 대해 공부를 한다는 것이 좋아서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즐겁게 다니고 있는 신안산대학교의 장점들을 미래의 후배님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사는 곳이 서울시 관악구입니다. 통학시간이 길면 2시간 까지 걸리는데도 불구하고 신안산대학교에 오게 된 이유는

바로 학교의 장학금 제도가 무려!! 47가지나 있다는 것입니다!!

학교생활만 열심히 해도 2년 동안 장학금을 받으며 학교를 다닐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장학제도는 SAU포인트 장학제도입니다.

이 장학제도는 학교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면 SAU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학기가 끝날 때 최소10만원에서 최대 70만원 까지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장학제도는 장학금이 학생증계좌로 들어오기 때문에 용돈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장학제도는 지금 현재 제가 참여하고 있는 튜터링 제도 입니다!!

튜터링제는 2학년 선배님이 튜터, 1학년 학생들이 튜티가 되어서 서로 학생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튜터링제는 학교에서 지원금도 나오기 때문에 활동비(간식비 포함)도 지원받아 재미있게 공부도 할 수 있으며,

선후배 간의 친밀감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튜터링제가 끝나면 우수 팀을 선정하게 되는데요, 우수팀으로 선발이 되면 상금까지 받게 됩니다!!


이 외에도 신안산대학교의 장점은 매우 많은데요,

간략히 소개해드리면 먼저 학교 캠퍼스가 굉장히 넓고 조경이 예쁘다는 점입니다.

학교 전체를 둘러보기만 하는데도 30분 이상 걸릴 정도로 넓습니다.

또한, 학교 안에 매점, GS25, 연못가카페도 있을 정도로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학교를 다니면서 경험하며 느낀 신안산대학교의 장점들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