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수기(입학_학교생활) 상세보기


제목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선택한 이유!_21학번 이한샘
작성자 김다빈 조회 368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22-09-08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 21학번 이한샘 입니다.

저는 사회복지사 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이 생겨 사회복지학과가 있는 대학교를 찾아보게 되었고,
여러 대학교 중 집이랑 가까우면서도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신안산대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에 재학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세가지가 있었는데요~


첫번째는 "전통있는 사회복지학과" 입니다.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5년 전통을 자랑하는 학과로 2000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졸업하신 선배님들이 다양한 사회복지 분야에 진출해있고,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선배님들께 사회복지 분야에 대한 조언이나 도움을 받아 진로를 결정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우수한 교수진" 입니다.
체계적인 사회복지 교육과정을 토대로 사회복지현장에서 오래된 실무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우수한 교수님들이 계십니다.
단순히 교재로만 강의를 하시는 것이 아니라 사회복지현장 실무 중심의 내용들을 듣고 토론하며 배울 수 있어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세번째는 "사회복지실습"입니다.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1학년 1학기 겨울방학과 2학년 1학기 여름방학에 사회복지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분야가 아닌 다양한 분야에서 실습을 진행하여 나에게 더 맞는 분야가 무엇인지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실습을 하기전 교수님과의 충분한 상담으로 인해 실습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으며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이 무엇인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선택한것에 후회 없고 제가 말씀 드린 장점 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많이 있으니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