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수기(입학_학교생활) 상세보기


제목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만의 특별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_18학번 서영지
작성자 권은빈 조회 595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9-09-24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 18학번 서영지입니다.

저는 학창시절에 진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무슨 일을 했을 때 가장 좋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던 중 봉사활동할 때가 좋았던 거 같아서 사회복지사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입시준비를 하며서 대학을 알아보던 중 신안산대학교를 알게 되었고 사회복지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


제가 1년 반동안 학교 생활을 하면서 경험한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에 대해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두 번의 사회복지현장실습 기회입니다.
저는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내 적성에 맞는걸까? 라는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나 기초실습(선택)을 한 후로 적성에 맞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를 전공하고 싶은데 저와 같은 고민이 있으시다면 기초실습을 추천해드립니다.

두번째는 튜터링 제도입니다.
2학년 선배와 1학년 후배가 함께 공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1학년 때 선배와 튜터링을 해보았는데 튜터링을 하게 되면  지원금이 들어와서 그 돈으로 밥을 사먹기도 했고 학용품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튜터링을 하면서 선배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되었고 공부를 가르쳐 주셔서 좋은 성적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번째는 SAU 포인트 장학제도입니다.
SAU 포인트 장학금은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70만원까지 지급되는데 이 장학금은 등록금에서 빠져나가는게 아니라 학생통장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용돈으로 쓰기 좋습니다. SAU 포인트는 학교 행사만 열심히 참여해도 포인트가 쌓이기 때문에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장학제도입니다.


이 글이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