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수기(입학_학교생활) 상세보기


제목 후회 없는 선택,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추천하는 이유_18학번 심윤지
작성자 권은빈 조회 709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9-09-30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 18학번 심윤지 입니다.

저는 대학 입시를 결정하기 전까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학창시절 봉사활동에서 만났던 사회복지사 선생님에게 받았던 격려와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추억들이 항상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었기에 사회복지사라는 꿈을 확고하게 키우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사회복지 계열로 알아보던 중,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알게 되었고 사회복지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많은 사회복지과 중에서도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선택하게 된 이유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수업시간 내 사회복지기관에 재직 중인 교수님들의 강의.

사회복지과 수업에서는 아동,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대상을 중점으로 수업을 듣게 되는데,

강의 시간에 사회복지기관에 재직 중인 교수님들이 오셔서 강의를 해주시면서 사회복지에 대한 내용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사회복지현장실습 (선택, 필수) 기회.

사회복지과에 들어와서 다양한 대상을 중점으로 수업을 듣다보니, 내가 졸업을 하고 어떤 대상을 위해 취직을 할지 많은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초실습(선택)을 하면서 사회복지과에 대한 나의 적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사회복지현장실습(필수)을 통해서 어떤 대상을 위주로 사회복지사라는 꿈을 키울지 결정했습니다.

셋째, 튜터링 제도

2학년 선배가 멘토가 되어 1학년 후배들과 함께 공부하는 제도입니다.

튜터링을 하면서 강의시간에 들어도 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들을 선배들과 함께 다시 공부를 하면서 이해를 도왔고, 이를 통해서 선배들과 친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넷째, SAU 포인트 제도

SAU 포인트 제도는 학교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면 포인트를 받아 등급에 맞춰지면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70만원까지 지급받는 제도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SAU 포인트 제도를 받기 위해 학교 행사에 많은 참여를 하기 때문에 학교 또는 학과를 알아가기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선택하게 된 이유였습니다.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를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