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통해본 마케팅비즈니스 상세보기


제목 신안산대학교 국제경영과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윤나영 조회 1006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날짜 2016-09-08
내용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세계가 점점 작아지고 있죠. 우리는 길을 가면서 저 멀리 지구 반대편에 있는 친구와 메신저를 하며 걸어갈 수 

있는 글로벌한 시대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 속에서 국제경영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죠. 오늘은 글로벌한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신안산대학교 국제경영과를 소개하겠습니다.  

 



*신안산대학교 국제경영과 소개*


신안산대학교 국제경영과는 발달하고 있는 국제사회와 산업사회 모두가 요구하는 국제비즈니스를  잘 수행할 수 있는 국제경영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어요. 신안산대학교 국제경영과에서 전문 지식과 더불어 능력까지 겸비한 최적의 국제경영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국제경영과는 '국내'의 한계를 뛰어넘고 '세계'를 대상으로 활약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가 갖춰야 할 인성과 재능, 능력을 갈고 닦기 가장 최적화 되어 있는 학과라고 볼 수 있어요. 21세기 비즈니스 업무에는 영어가 필수적이겠죠. 이러한 국제비즈니스영어를 배울 뿐만 아니라 국제결제론, 국제경영론, 국제물류운송론 등 다양한 과목을 배우게 됩니다. 국제비즈니스에 관련된 모든 학문들을 연구할 수 있는 인재양성의 요람 이라고 할 수 있죠. 졸업 후에 기획과 전략, 마케팅, 상품개발, 재무, 회계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답니다.  





*국제경영과 유망직업 및 취득자격*


신안산대학교 국제경영과는 경영관련 다양한 학문을 배우기 때문에 진출할 수 있는 곳도 많고 유망 직업도 다양합니다. 국영기업 및 정부산하 기관의 국제 통상 및 비즈니스 업무 분야를 책임지기도 하고 국제통상 관련 및 국내 공무원, 국제공무원 등으로 진출하기도 해요. 다국적 기업이나 외국계 기업의 국제경영 관련 업무 분야에서 일을 하기도 하고 은행 등 금융기관의 국제결제, 국제영업, 외환 등의 업무 분야에서 일을 하기도 하죠. 이 외에도 공인회계사나 세무사, 관세사 등 사무소 취업을 하기도 해요. 신안산대학교 국제경영과에서 학생들이 공부하면서 준비하는 자격증을 살펴보면 여러 자격증이 있답니다. 국제무역사, 유통관리사, 판매관리사, 관세사, 선물거래사, 공인회계사, 사회조사분석사, 증권분석사, 물류관리사, 보험중개인, 전자상거래관리사 등이 있답니다. 





*국제경영과 졸업생진출 주요 산업체*


신안산대학교 국제경영과를 졸업한 학생들이 진출한 주요 산업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포스코, KCC, GS리테일, 현대로지스틱스, 11번가, 루이비통, 롯데백화점, 구몬, 아이로지스코리아, 경진전자 등이 있어요. 신안산대학교 국제경영학과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관련 학문을 열심히 공부하고 현장 실습을 하기 때문에 취업해서도 일을 무척 잘 수행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