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1. 네! 많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경영지도사, 브랜드관리지도사, 마케팅지도사, SNS 마케팅 전문가, 인터넷마케팅저도사, 검생광고마케터, 시장조사분석사, 마케팅빅데이터관리사, 구글에널리스트 등 이외에 많은 자격증들이 있습니다!
  2. 많은 자격증 준비를 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은 마케팅관리지도사, 경영비조가,
  3. 우리과의 교육과정은 크게 네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교양, 마케팅, 일반경영, 외국어 필드들입니다.
    마케팅 필드는 마케팅개론, 마케팅전략, 온라인마케팅실무, 소비자행동론 등의 교과가 대표적입니다. 비즈니스 필드는 경영학원론, 생활경제, 시장조사, 경영정보시스템, 무역학원론, 회계원리 등이 대표적입니다. 외국어는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이 중요한 역량이 되므로 영어회화, 전공영어, 중국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담당 교수님들이 재미있고 유익한 수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4. 아닙니다. 마케팅분야를 담당하는 것 이외에도 일반비느니스 분야 해외엉업, 회계, 전략기획, 영업유통 등 다양한 경영필드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하기로 하고 입사하였는데, 회사 내부사정상 다른 부서로 이동하게 되었더라도 우리학과 졸업생은 다른 경영분야에서도 근무할 수 있는 역량을 길렀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5. 우리 마케팅비즈니과의 교육과정은 마케팅 필드와 비즈니스 필드로 크게 나뉩니다. 기업의 경영활동중에서 마케팅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죠. 마케팅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마케팅관련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이외의 비즈니스 업무를 담당할 수 있도록 주요경영과목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6. 경영을 수행하는 모든 기관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우리학과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주로 중견 기업에 취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금융기관(은행, 보험회사)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병원이나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업(공사)에도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7. 경영을 수힝하는 기관은 여려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은 기업, 정부, 공공기관, 금융기관, 교육기관, 의료기관 등이라 할 수 있습니다.
  8. 네! 마케팅비즈니스과는 경영을 수행하는 모든 조직 또는 기관에 취업하여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역량과 인성을 배양하는 교육기관 입니다!